소니코리아, 최상의 HD방송을 구현하는 Full 디지털 PDP, LCD 프로젝션 TV 2종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소니가 소니 고유의 최신 영상, 음향 기술이 모두 탑재된 HD 일체형 TV를 선보이고 국내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소니 코리아(대표 윤여을, www.sony.co.kr)는 HD방송에 적합한 화질 개선 기술인 ‘베가엔진HD’ 와 TV로는 최초로 2.1 채널의 풀 디지털 앰프인 ‘S-Master’를 탑재한 프리미엄 PDP, LCD 프로젝션 TV 신제품 총 2종을 5월에 출시할 예정으로, 오는 4월 22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50인치 플라즈마 베가(PDP) KDE-W50A10과 55인치 그랜드 베가(LCD 프로젝션) KDF-55WF655K 등 총 2개 모델이다.

출시 예정인 본 제품들은 모두 국내 최초로 완전 디지털 프로세스 방식의 디지털 튜너 일체형 HD TV이다. HD방송을 최상의 화질로 표현해주는 ‘베가엔진HD’를 탑재, DRC-MF v2 회로를 통하여 HD 방송 수신 시 손실된 HD 영상신호를 최대한 영상 촬영시의 원본 HD 신호에 가깝게 HD 영상 신호를 재창조(디지털 HD Re-Mapping)하여 진정한 고화질 HD 영상을 표현한다.

또한 디스크의 음원을 읽어내는 과정부터 스피커에서 소리를 내기 직전의 모든 과정을 디지털로 처리하는 소니의 완전 디지털 앰프(Full Digital Amplifier)인 S-master를 탑재해, 기존 TV에서는 즐길 수 없었던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실현한다.

PDP TV인 KDE-W50A10의 경우, TV로는 최초로 100W의 고출력 디지털 앰프 내장형 모델로, 스탠드 후면에 50W 출력의 우퍼를 탑재하고, 본체 양 옆에 위치한 2개의 스피커가 각각 25W를 출력, 총 100W 실감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홈시어터 없이도 고화질, 대화면 영상에 어울리는 깊이 있는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AV 앰프를 소유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제품 후면에 스피커 입력 단자를 적용, TV 스피커를 5.1채널의 센터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은 HDMI(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와 Optical Digital Output 단자를 적용, 신호의 손상 없이 디지털 영상 및 사운드를 즐길 수 있고, 각종 오디오/비디오 소스와 DVD 플레이어, A/V 수신기 및 오디오 또는 비디오 모니터 간의 인터페이스가 가능해 다양한 소스의 영상 및 음향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한편 KDE-W50A10 제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마치 화면이 공중에 떠 올라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플로팅(floating)’ 디자인과 Minimal Curve 디자인 의 조화로 다른 인테리어 제품들과 함께 거실을 스타일리쉬하게 완성할 수 있다.

LCD 프로젝션 TV인 KDF-55WF655K 제품은 소니가 개발한 0.87 WXGA LCD패널 3장을 탑재해 빛을 구성하는 3색(적, 녹, 청)을 개별로 투영, 실제에 가까운 영상 소스를 표현한다. 이로 인해 TV 시청 시 눈의 피로감이 적고, HD방송에 적합한 대형화면으로 실감나는 최상의 화질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품 출시와 함께 소니 코리아는 ‘2005 SONY TV 신제품 발표회’를 AV 매니아 2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6일(토) 용산에서 개최하고 신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특히 이번 발표회는 제품의 개발을 담당한 본사 수석 엔지니어들이 직접 참석하여 신제품 설명 및 AV매니아들 간의 Q&A를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소니 코리아 Home AV 팀장인 한연희 부장은, “이번에 출시할 TV 제품은 현재 소니 최고의 영상 기술과 음향 기술이 집적된 하나의 작품”이라며 “이번 PDP, LCD 프로젝션 TV 제품의 출시를 통해 소니 만의 독창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라 말했다.

PDP TV인 KDF-W50A10은 4월 22일(금)~ 5월 1일(일)까지 열흘 간, LCD 프로젝션 TV인 KDF-55WF는 4월 22일(금) ~ 5월 8일(일)까지 약 보름 간 소니스타일 코엑스, 소니윙즈 압구정 매장을 비롯, 주요 대리점 및 양판점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예약 판매 기간에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소니의 고급 통합리모컨(RM-AV2500)을 증정할 예정이다.

각 제품의 출시 가격은 50인치 PDP 제품인 KDE-W50A10이 우퍼 일체형 스탠드 (벽걸이, 데스크탑) 포함 885만원, LCD 프로젝션 TV인 55인치 KDF-55WF655K가 480만원이다.

예약 기간 한정으로 KDF-55WF655K의 경우 30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웹사이트: http://www.sony.co.kr

연락처

홍보 대행사 UcanC Consulting 이형국 대리 02-3443-0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