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기술중시 IT서비스 추구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09-09-20 12:21
서울--(뉴스와이어)--‘어려운 시기일수록, 기술력으로 무장해라’. 삼성SDS의 또 하나의 주문이다.

삼성SDS는 지난 18일 분당에 위치한 제2사옥에서, 김인 사장과 사내 기술임원 23명을 비롯 사업부장급 핵심간부 24명 등 총 48명이 모인 가운데 사내기술임원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최근 기술이슈에 관한 연구와 토론으로 ‘기술 리더십’을 적극적으로 제고하기 위한 내부행사로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또한 국내 소프트웨어를 매월 정기 기술포럼에서 적극 소개하여 국내소프트웨어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는 강한 취지가 있다. 기술임원포럼의 기조연설자로 나선 배종태 카이스트 교수는 “혁신적인 IT기업이되기위해서는 기술 변화의 추세를 이해하고 파악 하는 기술경영자의 역할이 어느때보다 중요시 되고 있다”라고 말하며, 기술경영자의 역할론을 강조하였다.

이날 모인 삼성SDS 기술임원들은 최근 기업들이 고민에 빠진 핵심고객 확보를 위한고객 데이터 관리, 즉 DBMS의 다양화된 기술과 관련하여 마케팅 측면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열띤 토론을 전개 했다.

이번 삼성SDS 기술임원포럼 사무국장인 박승안 정보기술연구소장(전무)은 “사내 기술임원은연간 2건 이상 연구결과를 기술임원포럼을 통해 발표 할 예정”이며, “포럼에서 발표 및 토의된 내용은 관련 블로그를 통해 사내 외 전파하여 공유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인연구가 필요한 주제에 대해서는 별도의 분과포럼을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삼성SDS 김인 사장은 이날 포럼의 강평을 통해 “세계 일류기업이 되려면 단순히 기술흐름을파악하는 차원을 넘어 기술을 습득하여 발전을 주도 해야 한다”라고 기술경쟁력 차별화를 강조하였다.

또한 사내 전 임원 및 간부들에게 기술경영임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을 주문하며, 삼성SDS의 ‘기술중시 IT서비스 추구’를 재차 강조하였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김형민
02-3429-3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