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용석 관세청장, 여수 방문

대전--(뉴스와이어)--허용석 관세청장이 현장중심의 관세행정 구현을 위하여 9. 18(금) 여수를 방문하였다.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지역경제위기 극복을 위하여 노력하는 여수·광양세관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지역현안 사항인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마그네슘 자전거 생산 등 친환경 녹색성장산업 육성을 위하여 관세행정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9. 19(토) 새벽시간대에 추석절을 맞이하여 여수시 남산동 소재 풍물시장을 방문하고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지역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생현장을 점검하면서, 수입 수산물 원산지표시 위반물품을 지속적으로 단속하여 생산어민들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약속하였다.

아울러, 여수 및 광양세관 등 직원 30여명과 여수시 봉황산~금오산~향일암까지 함께 땀을 흘리며 산행을 함으로서 직원사랑을 위한 아름다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통관지원과장 이길춘
061-660-33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