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술사회, 한나라당 서상기위원과 정책간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교육과학기술부 산하 기술사(技術士)협회인 사단법인 대한기술사회(회장 이송규)는 18일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강남 리츠칼튼호텔에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책간담회에는 국회 교육과학기술상임위원회 서상기 의원(한나라당)이 참석하여 금번 정기국회에 기술사법개정안에 대해 역량을 다하겠으며 이공계활성화를 위한 방안 중의 하나가 기술사제도의 혁신이라는 의견에 동감하였다.

기술사의 교육기관 및 등록기관 등의 수탁기관지정에도 의견을 개진하였으며 기술사의 제도개혁에 적극적이고 역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대한기술사회에 깊은 관심을 갖고 대한기술사회의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이공계활성화를 위한 ‘과학기술 경쟁력강화를 위한 이공계지원 특별법’의 문제점 및 대책과 정보통신분야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방안, 현재 정부에서 추진 중인 미래형 교육과정 수립 및 마이스터고교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거론되었다.

대한기술사회는 현재 국회 비준을 준비 중에 있는 한미 FTA를 위해서도 국가경쟁력강화를 위해 각자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으며 또한 이송규회장은 이공계 활성화를 위한 방안 중 미국의 교육제도를 벤치마킹하여 초등학교부터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과학기술에 관한 흥미유발과 창의력있는 기초과학기술교육제공을 위해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개발도 필요하다고 역설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engineer.or.kr

연락처

대한기술사회
02-522-11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