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CMA 유치 경쟁 치열, ‘바이럴 마케팅’까지 등장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09-09-21 09:59
서울--(뉴스와이어)--지급결제 서비스 이후 CMA를 통해 신규고객을 유치하려는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일종의 입 소문 마케팅인 ‘바이럴 마케팅’ 기법까지 등장했다.

‘사는 게 그렇습니다. 돈 관리 해야 합니다 CMA플러스로 잘살고 볼 일 입니다..’ 삼성증권이 최근 인터넷 주요 포털 사이트에 게시해 화제가 되고 있는 ‘돈 들의 합창’ 동영상에 배경으로 흐르는 노래 가사다.

이 동영상은 10원짜리와 100원짜리 동전들이 모자이크처럼 모여 세종대왕, 율곡 이이, 이순신 장군 등 화폐 속의 위인 4명의 형상을 만들고 이 위인들이 ‘삼성CMA 플러스’로 돈 관리 하자는 노래를 신나게 부르는 내용이다.

동영상을 제작한 삼성증권 관계자는, “총 8000개의 동전으로 27명의 제작진이 124시간의 작업 끝에 완성시킨 동영상으로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을 통해 지난 10일간 3만 명 이상이 감상하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최근 CMA광고들이 주로 ’최고 수익’을 주요 소재로 하고 있어 차별화된 마케팅 소재를 찾던 중 젊은 세대에 인기가 있는 바이럴 마케팅 기법을 활용한 동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흥미 있는 동영상이 이메일이나 블로그를 통해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전파되는 것이다. 최근 기아차, 삼성전자, 에비앙 등이 동영상 포털인 유튜브를 통해 바이럴 마케팅을 전개하기도 했다.

한편 삼성증권의 ‘삼성CMA+’는 올 초 계좌 수 531,509개에서 9월 18일 현재 721,283개로 35.7% 증가했으며, 월 평균 약 21,000개가 늘고 있다. 특히, 지급결제서비스가 시작된 8월 4일 이후 약 한달 반 동안 44,000계좌를 신규 유치하는 등 증가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삼성증권 홍보파트
동종화 주임
02-2020-82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