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윈도우 7용 위치 인식 애플리케이션 지원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09-09-22 13:34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GPS 수신기 반도체 및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유블럭스(한국 지사장: 지현진)가 윈도우 7용의 위치 인식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해 마이크로 소프트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유블럭스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센서 및 위치 API를 지원하는 드라이버를 출시함에 따라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유블럭스 GPS 칩과 모듈 전체 라인의 표준 인터페이스를 보유하게 되었다. 윈도우 7용 센서 및 위치 플랫폼은 광범위한 외장 센서에서 데이터에 접속하는 단순한 방법을 제공한다.

센서 및 위치 플랫폼을 구현하는 위치 인식 윈도우 7 기반 제품들은 2009년 10월에 출시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총괄 매니저인 롭 코프랜드(Rob Copeland)는 “당사는 유블럭스가 윈도우 7 지원 하드웨어 제품을 추가해 센서 및 위치 플랫폼을 이용한 흥미롭고 다양한 위치 인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새로운 사회적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사업, 쇼핑, 여행, 오락 등 잠재 시장이 무궁무진하다”고 덧붙였다.

유블럭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사업부 부사장인 마이클 암만(Michael Ammann)은 “당사는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지원함으로써 서드파티(third party) 소프트웨어 개발업자들이 차세대 위치 인지 제품 개발을 유리한 상황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면서 “유블럭스는 새로운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윈도우 7용 센서 및 위치 플랫폼과 함께 유블럭스가 선도하는 GPS 수신기 제품을 기반으로 위치 인식 애플리케이션의 채택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유블럭스 웹사이트를 통해 윈도우 7용 로고가 표시되어 있는 드라이버와 사용설명서를 다운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센서 및 위치 플랫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용 센서 및 위치 플랫폼 소개 http://www.microsoft.com/whdc/sensors
·유블럭스의 드라이버 다운로드 웹페이지: http://www.u-blox.com/en/usb-drivers/windows-7-driver.html

유블럭스(u-blox)에 대하여

유블럭스는 소비 가전, 산업 및 자동차 시장에 임베디드 포지셔닝 솔루션 및 무선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팹리스 반도체 회사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기기 및 기계의 위치를 정확하게 찾아내며 음성, 문자 또는 영상을 통한 무선 통신을 실현시킨다. 무선 모듈 및 솔루션과 함께 다양한 GPS 모듈, 카드, 칩, 소프트웨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OEM 고객사들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비용 효율적으로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지역에 걸쳐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현재 18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1997년에 설립된 유블럭스는 현재 SIX 스위스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u-blox.com를 방문하면 된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홍보대행 세미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