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맥주, 국제행사에서 문화마케팅 총력

뉴스 제공
하이트진로 코스피 000080
2009-09-23 09:30
서울--(뉴스와이어)--하이트맥주의 문화마케팅 행보가 분주하다. 올해 들어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시작으로 인천세계도시축전, 부산국제영화제 같은 국제 규모의 대형 행사에 잇따라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공식맥주로써 활발한 문화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하이트맥주는 지난 8월 7일부터 오는 10월 25일까지 총 80일간 열리고 있는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의 공식 지정 맥주로 선정돼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맥주는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의 공식지정맥주로써 공식명칭 및 공식휘장, 심벌, 로고, 마스코트 등을 하이트 제품에 사용하고 있으며, 인천도시축전의 각종 행사장에 하이트맥주의 제품들을 독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세계 문화의 거리 내에 ‘하이트 홍보관’을 열고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맥주캔 높이 쌓기 대회, 맥주관련 퀴즈 대회 등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갖가지 이벤트와 삼바 공연 등 세계 각국의 민속공연을 진행해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4월에도 하이트맥주는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서울·경기지역에 유통되는 ‘하이트’ 600만병의 보조상표(백라벨)를 통해 행사 홍보를 지원하고, 행사 기간 동안 100여개의 파라솔을 설치해 관람객들의 쉼터를 제공하기도 했다.

하이트맥주는 고양과 인천에서의 열기를 부산으로 이어가겠다는 전략. 오는 10월 8일부터 개최될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후원사로 참여해 영화제 개최를 축하하는 무대를 마련하고, 전 세계 영화인들과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맥주가 가장 야심 차게 준비하고 있는 행사는 영화제 개막 바로 다음날인 10월 9일(금), 10일(토) 양일간 부산요트경기장 특설 무대에서 개최하는 ‘하이트 다이나마이트 페스티벌(HITE DYNAMITE FESTIVAL)’. 스탠딩 클럽 공연으로 마련된 이 행사에는 하이트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쿨가이 빅뱅을 비롯해 일본의 천재 뮤지션 몬도그로소, FPM, DJ활동으로 유명한 영화배우 류승범(DJ Ryoo),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젝트 밴드 오토크래츠, 아스트로보이즈, 이디오테이프 등이 출연해 관객들에게 뜨거운 음악의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빅뱅이 출연하는 10월 9일 1부 행사는 무료 공연으로 준비해 보다 많은 방문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했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나라 클럽 공연사상 유례가 없는 특별무대가 마련될 예정. 부산요트경기장 계측실을 개조해 국내 최초로 탁 트인 바다를 가로지르는 광안대교의 풍광을 눈앞에 둔 클럽 공연장으로 무대를 꾸며 클럽 공연사에 한 페이지를 장식할 전망이다. 또한 세계적 무대 아티스트들이 스텝으로 참여해 전문적인 비디오아트 장비와 ‘펑션원(Function One)’이라는 클럽음악 전용 스피커를 입체적으로 설치 하는 등 국내에서 구현하기 힘든 첨단 장비들로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젊은이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e스포츠게임단인 하이트스파키즈와 함께하는 게임쇼와 사이버파티 등을 개최하며,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해운대 야외에서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함께 세계 영화관계자들이 즐기는 공식, 비공식 파티에 하이트, 맥스, 스타우트, S 등 하이트맥주의 제품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이처럼 하이트맥주는 고양국제꽃박람회, 인천세계도시축전, 부산국제영화제 등과 같은 국제규모의 행사를 통해 젊은 문화기업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14년간 국내 맥주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한 ‘하이트’의 이미지를 보다 생동감 넘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시키고, 국내 최고의 맥주 브랜드를 넘어 아시아 대표 맥주로 도약하기 위해 대규모 행사에서 젊고 역동적인 콘텐츠로 소비자들과 교감하고 있는 것. 실제로 문화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올해부터 ‘하이트’ 브랜드 선호도는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트맥주 마케팅담당 박종선 상무는 “문화를 소재로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들은 브랜드의 경쟁력과 이미지를 쇄신하는데 큰 힘을 발휘한다”며 “하이트맥주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감동으로 사람들의 마음에 신선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며 감성을 충전 시켜줄 색다른 문화마케팅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itejinro.com

연락처

커뮤니케이션 신화
유정훈 대리
02-6370-33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