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154만달러 규모의 인도 3G 이동통신 컨설팅 사업 수주

뉴스 제공
SK㈜ C&C
2009-09-23 09:36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이사: 김신배, www.skcc.com)가 SK 텔레콤과 손을 잡고 인도의 대형 이동통신 사업자인 릴라이언스(Reliance Communications)사로부터 154만달러 규모의 “3G 이전 전략 컨설팅(3G Migration Strategy Consulting)”사업을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SK C&C는 이번 컨설팅 사업 수주를 계기로 3G 이통망 구축 및 운영 노하우 전수에 나섰다.

컨설팅 계약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한국의 앞선 3G 이전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망에서 3G 망으로의 이동을 위한 최적의 설계 및 분석, 구축 등을 포괄하고 있어 릴라이언스의 3G 이동 위험 요소를 최소화했다.

이에 따라 릴라이언스는 한국의 앞선 3G 이통망 관련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통신망 운용 및 설비투자비 절감 효과, 3G 이동통신 이전에 필요한 기술적 토대 등을 확보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이번 사업은 SK C&C와 SK 텔레콤이 `따로 또 같이’ 전략을 통해 일궈낸 합작품이어서 SK 내부에서는 글로벌 컨설팅 비즈니스 분야의 최고 모델로 평가되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릴라이언스 측은 미국 등 유수의 이동통신 관련 업체를 제쳐놓고 SK C&C 인도법인의 마케팅, 세일즈 등 현지화 활동과 SK 텔레콤의 3G 이동통신 기술 및 운영 노하우가 결합된, SK컨소시엄을 “Best Practice”라며 사업자로 지명 선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릴라이언스사는 인도 제2의 이동통신 업체로 가입자수가 1억명에 달하며, 인도에서는 유일하게 전국적인 이동통신망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인도 이동통신 가입자수 총 4억명 규모이며 인도 정부는 오는 12월 2세대 이동통신업체를 대상으로 3세대 이동통신 주파수를 경매 방식으로 배분할 것으로 알려졌다.

3G 이동통신망이 구축되면 인도의 이동통신가입자들은 영상통화는 물론 휴대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모바일뱅킹 등 다양한 3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K C&C 해외사업개발본부장 마니쉬 프라카쉬 상무는“인도는 글로벌 IT서비스 리더로 도약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전략적 시장” 이라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릴라이언스는 물론 인도와의 폭넓은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SK C&C
김낙현
02-6400-53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