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수능 D-50일 맞아 대학등록금 모금 캠페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진행하는 전국 규모 장학사업 네이트 러닝메이트가 대학등록금 모금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학에 합격하고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입학을 포기할 수 밖에 없는 고3 수험생이 대학 입학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100일간의 첫 대학등록금 모금 릴레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현재 네이트 러닝메이트의 지원을 받고 있는 2700여명의 학생 중 심사위원회의 심사에 따라 40여명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이들에게는 대학등록금과 입학금 전액이 제공된다. 심사위원회는 사회복지계, 교사대표, 학부모단체를 대표한 위원으로 구성되어 공정한 심사를 통해 연말에 대상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첫 대학등록금 모금은 수능시험 D-50일인 23일부터 100일간 네이트와 싸이월드에서 진행된다. 네이트 캐쉬와 도토리를 이용해 기부할 수 있으며 1000원 이상의 금액부터 가능하다. 사랑의 열매 ARS(060-700-9510)전화를 통해서도 기부할 수 있다(한 통화에 2000원).

SK컴즈는 이번에 첫 대학등록금을 지원받는 학생들이 대학 입학 후 자신과 같은 환경에서 공부하는 후배들의 멘토가 되어 학업이나 진로 등 고민 상담 등을 해주는 선순환 구조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현재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모금 페이지에서는 러닝메이트 학생들의 다큐멘터리 동영상이 공개되고 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대한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또한 해당 동영상은 MBC에브리원, MBC드라마넷 등 MBC플러스미디어의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주형철 대표는 “이번 첫 대학등록금 모금 캠페인은 세상에 첫발을 내딛는 수험생들의 꿈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준다는 점에서 장기적인 의미가 있다”며 “이들이 다시 멘토가 되어 후배들을 도움으로써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힘을 실어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첫 대학등록금 모금 참여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모금에 참여한 기부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트 러닝메이트의 홍보대사 김신영 등 인기 스타들의 애장품을 선물한다.

이번 ‘100일간의 첫 대학등록금 모금 릴레이’는 SKT, 사회복지공동모금회, MBC플러스미디어, 이투스와 공동 진행한다.

SK컴즈가 진행하는 전국 규모 장학 사업 네이트 러닝메이트는 현재 전국 1,045개 학교에서 선발된 2,700여명의 학생들에게 무료로 10,375개 이투스 인터넷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SK컴즈는 이번 대학등록금 지원 캠페인을 포함하여 대학생 멘토를 선발하여 장학생들의 진로 및 학습 상담 등, 기업과 네티즌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류희조
070-7401-53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