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EMO MILANO 2009 참가, 최신 공작기계 에너지 관리 솔루션 공개

뉴스 제공
한국지멘스
2009-09-23 09:57
서울--(뉴스와이어)--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 지멘스의 자동화사업본부(자동화사업본부장 은민수 부사장, www.siemens.co.kr/automation)는 금일 10월 5~10일 6일 동안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EMO 공작기계 전시회에 참가하여 공작기계에 적용되는 다양한 에너지 효율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멘스는 보다 향상된 기능을 자랑하는 혁신적인 부품들부터 시뮬레이션 툴을 사용하여 초기 엔지니어링 단계에서 기계의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공개한다. 이번 EMO MILANO 2009에서 전시될 솔루션들은 공작기계에 최적화된 모션컨트롤시스템인 메키트로닉 지원 (Mechatronic Support) 서비스, 공작기계 자동화 솔루션 시누메릭 (Sinumerik), 에너지 고효율 드라이브인 시나믹스 (Sinamics) 등이다.

기계적인 시스템과 구동 기술을 결합한 지멘스의 메카트로닉 지원 (Mechatronic Support) 서비스는역동적인 분석과 신속한 진단이 가능하며, CAD/CAM/CNC 체인을 사용하여 가공품 설계 단계에서부터 에너지 효율성을 고려하여 제품 생산에 대한 전 과정을 설계할 수 있다.

지멘스의 공작기계 자동화 솔루션인 시누메릭 (Sinumerik) 제어는 에너지 관리 모드로 작동하는 동안 에너지 절감 효과를 발휘한다. 여기에 지능형 제어 알고리즘과 제어 소프트웨어가 적용되어 가속이나 반발예방 (jerk limitation) 기능이 최적화되어 있다. 시스템 냉각 이나 장치 교체 같은 보조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기계화된 물류 작업시의 보조 구동을 작업자가 선택적으로 조작할 수 있어 상당한 에너지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설치 환경에 따라 부품이나 장치 교체 시 발생되는 불필요한 기계 구동을 줄일 수 있고 칩 컨베이어만 별도로 작동시킬 수 있어서 최대 60%까지 사용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모터나 컨버터 등을 사용하여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지능형 인피드 기능을 제공하는 시나믹스 (Sinamics) 레인지를 사용할 경우 전력 공급에 있어서 장치 구동 시 발생되는 유휴전력을 축척하여 필요한 시기에 가용 전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능형 공급 기술을 활용할 경우 연결 부하와 전선의 크로스 섹션 또한 크게 감소하여 초기 기계 설계에서부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한국지멘스 자동화사업본부장인 은민수 부사장은 “새로운 기계와 장비에 투입되는 비용은 향후 경제적인 측면에서 납득할 만한 수준이어야 한다. 동시에 기타 신제품들의 요건에 잘 호환될 수 있도록 설계하여 관련 장치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지멘스의 혁신적인 공작기계 자동화 솔루션은 이러한 모든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지능형 에너지 관리, 총소유비용 최소화, 이에 따른 생산성 증대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설명: 지멘스는 한 층 더 향상된 기능을 자랑하는 혁신적인 부품들부터 시뮬레이션 툴을 사용하여 초기 엔지니어링 단계에서 기계의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공개한다. 이번 EMO 밀라노 2009에서 전시될 솔루션들은 공작기계에 최적화된 모션컨트롤 시스템인 메키트로닉 지원 (Mechatronic Support) 서비스, 공작기계 자동화 솔루션 시누메릭 (Sinumerik), 에너지 고효율 드라이브인 시나믹스 (Sinamics) 등이다.

Siemens AG

독일 베를린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 지멘스는 산업, 에너지, 헬스케어 등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첨단 제품과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847년에 설립된 이래 현재 전 세계 190 여 개국에서 42만 7천 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지멘스는 친환경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과 함께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투명한 사업수행과 사회공헌 노력을 다하고 있다.

1960년대에 설립된 한국 지멘스는 선진 기술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 협력과 적극적인 투자, 개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siemens.co.kr을 참고하면 된다.

지멘스 자동화사업본부

지멘스는 자동화 사업부문에서 전세계 1위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자동화 선두 기업으로, 자동차, 조선, 빌딩, 화학, 제지, 제약 등 모든 산업 군에 적용되는 솔루션 및 통합 자동화와 통합 전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체 직원의 8%에 해당하는 인력이 연구개발(R&D)에 근무하고 있는 자동화사업본부는 연간 1조원 가량을 기술개발에 투자, 혁신적인 자동화 기술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한국 지멘스 자동화사업부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안산, 대구, 울산, 창원 등지에 자체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생산 자동화, 공정 자동화 및 빌딩 자동화를 위한 전기설비 등의 3가지 사업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멘스 자동화사업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www.siemens.co.kr/automation을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iemens.co.kr

연락처

지멘스 자동화사업본부
이승화 과장
3450-7106
이메일 보내기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홍성국 대리
02-737-29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