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 추석맞이 외국인의 날 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원장 한홍택)은 원내 체류 중인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4일 추석맞이 외국인 날 행사(Chusok Celebration 2009)를 KIST에서 개최한다.

KIST 외국인 과학자와 국제 R&D 아카데미 학생 및 가족, 관련 연구책임자 등 180여명은 서예, 전통 악기 배우기 등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놀이문화 특유의 흥을 배울 예정이다.

또한, 오후 6시부터 한홍택 원장 주최로 진행될 만찬행사에는 주한 코스타리카 대사,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등 3명의 대사를 비롯한 11개국 14명의 외교사절이 참석하여 각국의 과학자들과 학생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KIST는 지난 2004년부터 추석맞이 외국인의 날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현재 21개국, 150여명의 외국인 과학자와 국제 R&D 아카데미 학생들이 중이다.

한편, KIST는 지난 8월 한홍택 원장의 취임을 계기로 세계수준의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WCI(World Class Institute) 사업을 추진, 해외 우수 학자를 대거 유치하여 연구원 총원의 10%를 외국인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개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지난 1966년 우리나라 최초의 종합연구기관으로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ist.re.kr

연락처

한국과학기술연구원 KIST 홍보혁신팀
958-6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