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영어사전 서비스 대폭 업그레이드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이 영어사전 콘텐츠와 검색기능을 대폭 강화해 영어사전(http://engdic.daum.net)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다음 영어사전은 국내 최고 수준의 ‘능률 한영사전’의 콘텐츠를 포털 최초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 동안 옥스포드, BBI WORD COMBI 등 국내외 권위 있는 영어사전과 제휴를 맺어온 다음은 이번 제휴를 통해 인터넷 영어 사전 서비스 가운데 최대 규모인 총 35만 건의 단어/숙어 데이터를 보유하게 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다음은 보다 쉬운 이해를 돕고자 해당 단어와 연계된 이미지 검색 결과를 함께 제공한다. 예로 ‘dog’를 검색하면 단어의 뜻과 강아지 이미지를 나란히 보여줘 직관적으로 의미 파악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를 통해 시각적으로 단어를 바로 인식할 수 있게 되어 학습효과 및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사용성 테스트를 거쳐 글자 크기 및 줄 간격을 재조정하여 가독성을 높이고, 사전 검색 결과 상단에 단어의 주요 쓰임에 대한 요약정보를 지원해 간편하고 빠르게 어휘의 뜻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돋보인다. 기존에 작은 글자만 빽빽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웠던 형태에서 벗어나 훨씬 사용이 편리해진 것.

다음 영어사전은 이 밖에도 ▲ 단어 검색시 유의어, 반의어, 파생어, 복합어까지 한 번에 보여주는 ‘폭넓은 관련단어’, ▲ 검색한 영어 표현의 사용 빈도, 주로 쓰는 상황, 함께 자주 쓰이는 단어 등 네이티브 스피커가 아니면 알기 어려운 미묘한 차이를 찾아주는 ‘똑똑한 표현통계’, ▲ 학습 정도에 맞게 난이도, 출처, 의미 등으로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는 2,100만 건의 ‘풍부한 예문’ 등 영어 학습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다음 지식서비스기획팀 정철 팀장은 “이번 개편으로 다음 영어사전은 양질의 콘텐츠 제공 및 가독성을 높인 화면 구성 등을 통해 효과적인 영어 학습에 필요한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지속적인 콘텐츠 확보와 편의 기능 추가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하반기 중 설치형 사전 서비스인 ‘꼬마사전’에 중국어, 일본어가 지원되도록 하여 편의성을 배가시킨다는 방침이다. 2007년 오픈한 다음 꼬마사전은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한글, 파워포인트, 아웃룩 등 모든 Windows 소프트웨어에서도 영어 단어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해당 영어 단어의 뜻을 자동으로 보여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슬기
02-6718-0949

홍보대행사 IPR
남향미 차장
02-310-9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