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09 도서관 내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참가학생 모집

수원--(뉴스와이어)--경기문화재단(이사장 김문수)이 도서관내 문화예술 교육지원사업 사업자 공모를 마치고 본격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문화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서관 등 문화기반시설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사업을 추진키로하고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교육프로그램 운영주체와 희망 도서관을 공모했다.

모집결과 11개 단체의 11개 교육프로그램과 도내 20개 도서관이 선정됐으며 현재 해당 도서관에서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해당 도서관들은 추석 전까지 참가신청을 받은 뒤 연휴가 끝나는데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교육프로그램은 ‘전래동요와 만나는 아이들 세상’, ‘명품인형-재활용으로 태어나다’,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등 주로 초등학생 대상이며 가족단위 프로그램도 있다.

교육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고양시 아람누리 도서관의 ‘영화그림책 창작 프로젝트’만이 성인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각 도서관의 교육 이후 참가자들의 결과물을 공연 또는 전시하여 도서관 이용객들이 해당 교육의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모집인원은 15명부터 최대 150명까지로 교육프로그램의 특성에 따라 각기 다양하며 참가 신청은 해당 도서관에서 하면 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도민들의 문화예술 수혜효과는 물론 지역도서관 이용자수도 증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어린이와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문화재단 개요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의 문화 정체성 탐구를 기반으로 문화예술의 가치를 추구하면서 문화예술 활동을 확산하고 경기도의 문화 비전을 만들기 위하여 1997년 7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설립된 문화재단이다.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창작과 보급, 문화예술 향수·참여 기회 확대, 문화예술 정책 개발 및 문화예술 교육, 문화유산의 발굴 및 보존 등 건강한 문화 환경을 조성하여 경기도민의 문화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경기도가 설립한 비영리 공익 재단이다.

웹사이트: http://www.ggcf.or.kr

연락처

경기문화재단 문예지원팀
임은옥
031-231-7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