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자산관리 브랜드 POP(팝) 런칭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09-09-28 09:02
서울--(뉴스와이어)--그 동안 고액자산가 대상 자산관리 영업에서 차별화된 역량을 인정 받아 온 삼성증권이 자산관리의 대중화를 선언하고 나섰다.

삼성증권(사장 박준현)은 28일 ‘누구나 누리는 자산관리’를 표방하는 새로운 자산관리 브랜드 ‘POP’(팝)을 런칭 했다고 밝혔다. ‘POP’은 ‘Platform Of Private banking service’의 약자로, 향후 삼성증권의 모든 자산관리 서비스를 대표하게 된다.

삼성증권 박준현 사장은, “POP 도입은 그 동안 예탁자산 1억원 이상 고액자산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자산관리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 이라고 설명하고, “POP이 한국 자산관리의 수준과 투자 문화를 획기적으로 바꿔 나가는 계기가 될것”이라고 강조했다.

POP은 ▲POP시스템▲POP포트폴리오▲POP서비스로 구성된다. 즉, 정확한 고객 성향 분석을 위한 시스템, 이에 맞는 상품 군과 투자전략,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의 3가지 핵심 요소로 이루어 진다. 향후 삼성증권의 모든 PB는 POP에 기반해 상품 추천과 투자 성과 관리를 하게 되며, 고객은 본인의 투자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POP보고서’를 제공받게 된다.

삼성증권은 POP도입을 통해, 그 동안 주로 담당 PB의 개인 역량에 의존했던 자산관리 영업이 본사 전문가그룹의 체계적 지원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프로세스 중심의 선진 자산관리 영업으로 전환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POP 런칭은 고객과 함께 새로운 투자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는 삼성증권의 브랜드 슬로건 ‘create with you’가 실체화 된 첫 사례로, 향후 펀드 판매사 이동제 등 시장변화를 앞두고 차별화된 경쟁력과 폭넓은 고객기반을 갖추는 원동력이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28일부터 지점 내 ‘POP Zone’에서 내방 고객이 상주 PB를 통해 POP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POP전용 콜센터(080-008-2323)및 홈페이지 내 ‘e-POP Zone’설치를 통해 많은 고객이 POP시스템에 기반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삼성증권 홍보파트 언론홍보담당
동종화 주임
02-2020-82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