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NAB 2005에 비디오 테스트 및 모니터링 신제품 출품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5-04-14 16:14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 전문업체인 텍트로닉스는 라스베가스 방송 기자재 박람회 NAB 2005에 비디오 테스트, 모니터링 및 계측 부문의 신제품을 출품한다고 발표했다. 4월 18일-21일 4일간에 걸쳐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텍트로닉스는 자사가 국제 표준 범용의 멀티포맷, 멀티 레이어 테스트 및 계측 기능을 꾸준히 개발해왔음을 보여주는 줄 것이라고 밝혔다.

MTS400 시리즈 압축 비디오 테스트 시스템은 독특한 캡쳐뷰(CaptureVu) 기능으로, 자동으로 모니터링과 분석 및 디버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광대역 비디오 및 VOD애플리케이션의 실시간 VoIP 모니터링, 분석 및 리코딩을 지원한다. 가장 우수한 성능 분석 엔진을 제공하는 MTS400 시스템으로, 네트워크 운영자와 장비 제조업체는 간헐적으로 발생하며 방송 품질과 시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시스템 장애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고주파(RF) 옵션을 추가한 확장제품인 MTM400 MPEG 전송 스트림 모니터는 전세계 범용 디지털 TV(DTV) RF 변조방식 구현을 위한 RF 모니터링 및 테스팅을 지원한다. 다양한 종류의 RF 인터페이스를 통해 신호품질을 직접 모니터링 할 수 있어 별도의 RF 디모듈레이터(복조기) 및 애널라이저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MTM400을 사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한 멀티레이어(RF및 MPEG) 오류 감지 및 진단을 간편하게 수행함과 동시에 고장시간을 최소화한다. 또 네트워크 신뢰성 개선효과로 멀티유닛 솔루션 구입에 사용될 비용을 절감하거나 다른 용도로의 전환이 가능하다.

텍트로닉스는 VR7100 HD 래스터라이저에 돌비 E 및 돌비 디지털(AC-3) 기능을 추가한 제품을 출시하였다. 방송 제작 및 포스트 제작 애플리케이션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이 래스터라이저를 이용하면 HD(고화질), SD(일반화질), 컴포지트 비디오는 물론 아날로그, 디지털, 돌비 디지털과 돌비 E 오디오 입력을 모두 단일 RU 폼팩터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다. WVR7100의 새로운 오디오 모니터링 기능으로 방송국은 외부 디코더 없이도 디지털 오디오를 손쉽게 디코딩 및 모니터링 하여 양질의 신호가 시청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해준다.

WVR6100는 단순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캡션 디코딩 및 디스플레이, 세이프 액션/세이프 타이틀(Safe Action/Safe Title) 계수선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 돌비 디지털 및 돌비 E 기능과 리모트 전면 패널로 더욱 강력하고 유동적인 플렉스뷰(FlexVu™)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등 WVR600 시리즈 래스터라이저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기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WVR7100과 WVR6100은 컴포지트, SD, HD 비디오 및 아날로그, 디지털, 돌비 디지털, 돌비 E 오디오 등의 멀티포맷 환경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의 새로운 래스터라이저로 사용자들은 비용 면에서 효과적이고 사용이 간편한 모니터링 툴을 이용해 법적 방송 규격을 준수하는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고 방송할 수 있다.

MTX100 플레이어와 레코드는 초고속 데이터 전송속도(HDR)로 MPEG-2 데이터 스트림을 캡쳐 및 전송 할 수 있다. 이는 일반 및 전문가용 고성능 비디오 제품과 시스템을 위한 설계 검증과 문제해결에 필수적이다. 이 기기는 기능 검증, 표준 적합성 검증 및 스트레스 테스팅 기능을 통해 제조업체의 개발 비용을 절감시킨다. 스케듈러 기능은 새로운 소프트웨어(버전5.1)로 개발 및 제조 환경 내 혹은 방송 전송 테스트용으로 프리 인코딩된 전송 스트림에 높은 제어능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스케듈러 애플리케이션은 MTX100에 설치해 로컬로 실행시킬 수도 있고, 원격 PC에 설치해 네트워크상에서 MTX100를 제어할 수도 있다.

MTX100 확장제품은 원격 트리거 기능도 갖추고 있어, MTM400 MPEG 전송 스트림 모니터와 함께 이용하면 MTM400 이 감지한 오류상태를 트리거해 MTX100상에서 스트림 리코딩 작업을 하도록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의 무선 네트워크 모니터링 플랫폼의 새로운 K15 버전 2.1은 UMTS 핵심망(CN) IU-CS 인터페이스 모니터링을 통해 H. 324M 영상 전화 서비스 화질을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텍트로닉스 MTS4EA 기본 스트림 애널라이저와 함께 비디오 파일을 공유함으로써 압축 비디오 데이터를 평가, 분석하기 위한 더 세밀한 화질 분석 기술을 확보할 수 있다.

K15 버전2.1을 이용하면 3G 영상(비디오) 통화 네트워크에서 주고받는 모든 영상 전화 호출을 볼 수 있다. 고객들은 IU-CS 인터페이스상의 H. 324M 영상 전화를 선별해 핵심 성과지수(KPI)를 계산함으로써 각H. 324M 영상 전화의 음성 및 비디오(영상) 스트림을 추출할 수 있다. 또 해당 데이터의 완벽한 서비스 화질(VQoS) 분석을 위해 텍트로닉스 MTS4EA 기본 비디오 스트림 분석 툴에 로드할 수도 있다.

제작 및 포스트 제작, 네트워크 구현 및 운영, 그리고 설계 및 제조 구성요소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텍트로닉스는 55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혁신을 주도해왔고 그 노력을 인정받아 에이미상(Emmy? awards)을 수 차례 수상하기도 하였다.

NAB는 모든 미디어를 망라해 전세계적으로 열리는 국제 방송기자재 박람회이며 전문 비디오 및 오디오 컨텐츠 개발, 공급 및 관리부문을 모두 아우르는 세계 최대의 전자 매체 쇼이다. NAB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무상의 공중파 라디오 및 텔레비전 방송국의 이해관계를 보호, 증진하기 위해 포괄적 편의를 제공하는 미국 방송 연맹(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s)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미국 방송 연맹 (NAB)은 의회, 연방기관 및 사법기관을 상대로 방송인의 목소리를 대변, 날로 증가하는 방송 계열사 및 국제 방송협회 회원의 이익 도모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NAB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nab.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마케팅 담당 박종혁 과장 02-528-0719 / 홍보대행사 써니릴레이션 손혜경 과장 02-587-3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