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추석맞이 사랑의 情 나누기’

뉴스 제공
hy
2009-09-29 09:36
서울--(뉴스와이어)--설에는 떡국, 동절기에는 김장을 하여 소외된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어 온 한국야쿠르트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추석맞이 사랑의 情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추석맞이 사랑의 情 나누기’는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시설, 영아원 등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의 情을 전달하고 송편과 명절음식 등을 대접하는 봉사활동이다.

한국야쿠르트 사내 봉사단체인 ‘사랑의 손길펴기회’ 회원과 야쿠르트아줌마 500여 명이 참석하며, 강북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한 전국 26개 사회복지시설에서 9월 30일까지 행사를 갖는다.

지난 29일 수유동에 위치한 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민속명절 한가위 마당’을 열어 1.000여 명의 노인들을 모시고 송편과 추석 음식 등을 대접하였으며, 지난 24일에는 고덕동에 위치한 서울시립양로원에서 ‘중추절 웃음잔치 한마당’을 열어 마술공연, 명절 음식 대접 등의 행사를 진행하였다.

같은 날 대전광역시 유성구 노인복지관에서는 250여 명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및 윷놀이 잔치를 벌였다. 이외에도 소아암 환우들에게 쾌유를 비는 선물 전달과 보육원 원생들과 함께하는 송편 빚기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가졌다.

한국야쿠르트 양기락 사장은 “모든 사람들이 즐거워야 할 명절에 외롭게 보내는 이웃들이 우리 주변에 많다”며 “작은 온정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975년부터 전직원이 ‘사랑의 손길펴기회’에 가입하여, 매월 급여에서 1%씩을 모아 봉사활동 기금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지난 설 명절에는 ‘사랑의 떡 나누기’ 행사를 통해 14개의 사회복지시설에 2,500인분의 떡국을 끓여 어려운 이웃에게 대접하기도 하였다.

웹사이트: https://www.fredit.co.kr

연락처

한국야쿠르트
임민욱 대리
02-3449-6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