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토탈, 新 성장 전략 ‘STC Way’ 선포
이와 관련 유석렬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STC Way는 삼성토탈이 갖고 있는 고유의 DNA인 열정과 임직원들의 헌신 그리고 원만한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석유화학산업의 특성을 감안, 강점은 더욱 강화하고, 약점은 꾸준히 개선함으로써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유사장은 이어 “삼성토탈의 강점 중 하나인 안전최우선주의가 있었기에 세계최고수준의 공장운영능력 확보가 가능했다”고 밝히고, “이 같은 강점을 완벽하게 체화(體化)시켜, 더욱 강화해 나가는 것이 STC Way”라고 강조했다.
삼성토탈 관계자는 “업무수행에 있어 다른 가치관과 상충될 때에는 안전을 최 우선시하는 문화가 임직원들에게 일반화되어 있으며, 이러한 인식이 STC WAY의 출발이며 곧 GWP(위대한 사업장)를 구현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삼성토탈은 또 STC Way선포와 함께 화성∙수지∙에너지 삼각 비즈니스체제를 강화, 석유화학기업에서 ‘종합 에너지 화학기업’으로 변신을 선언했다. 이는 날로 변동성이 심화되는 시장에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정착시키기 위한 것이다.
삼성토탈은 이와 관련 방향족공장을 필두로 한 아로마틱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부산물 고부가화를 적극적으로 추진, 신규시장을 발굴, 개척함으로써 에너지 부문을 주력사업군의 하나로 육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삼성토탈은 일의 원칙과 목적 등 기본을 생각하는
삼성토탈 개요
삼성토탈은 한국과 프랑스의 대표기업인 삼성과 토탈이 50대50으로 합작한 기업이다. 충남 대산에 13개 단위공장으로 구성된 첨단 컴플렉스를 갖추고, 각종 플라스틱의 원료가 되는 폴리에틸렌(PE), 폴리프로필렌(PP) 등 합성수지와 스티렌 모노머(Styrene Monomer), 파라자일렌(Para Xylene) 등 화성제품, 산업용 난방유 등 에너지 제품을 생산하는 종합석유화학기업으로, 2008년 기준 매출규모는 5조 4천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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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5월 17일 1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