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농협과 우리쌀 가공식품 촉진 MOU 체결
대상은 올해 고추장의 원료를 수입밀 밀가루에서 국산쌀로 대체한 ‘청정원 순창 우리쌀로 만든 고추장’을 출시하여 우리쌀의 소비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대상의 우리쌀로 만든 고추장은 전체 쌀소비량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하는 즉석밥과 달리, 주원료였던 밀가루를 우리쌀로 바꿔 연간 4천톤의 쌀을 추가소비하는 효과를 거뒀다. 또한, 연간 100억원에 달하는 적극적 광고와 홍보활동을 통해 우리쌀 원료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으며, 우리쌀 원료 제품을 현재 고추장에서 된장과 쌈장 등 전품목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대상㈜ 대표이사 박성칠 사장은 “청정원 순창 고추장의 원료를 우리쌀로 교체하며 고객들이 맛과 신뢰성 모두 만족해, 제품을 출시한 2009년 5월 이후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박사장은 “우리쌀 원료 제품을 고추장에서 전품목으로 확대해, 2011년까지 우리쌀 사용량을 1만5천톤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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