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글로벌 리더 중 글로벌 리더’로 평가 받아

서울--(뉴스와이어)--BT는 글로벌 서비스(Global Services) 사업부문이 기술, 정보, 통신, 전자 통신 분야 시장조사 전문업체 오범(Ovum)이 발표한 기업 전략 성적표(Enterprise Strategy Scorecard)에서 ‘글로벌 리더 중 글로벌 리더’로 평가 받았다고 발표했다.

오범은 기업 전략 성적표 보고서에서 통신 중심 주요 글로벌 서비스 제공자들을 평가하고, BT 글로벌 서비스가 주요 미국 및 유럽 경쟁사를 제치고, 제 1위 업체라는 결론을 내렸다.

오범은 BT가 특히, 제품 혁신 및 전세계 다국적 기업 및 정부 기관에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BT 글로벌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자의 역량 및 실적에 대한 전반적 개요를 제공하는 기업 전략 성적표 평가 결과 “글로벌 리더 중 글로벌 리더”로 “동급 최강” 업체로 부상했다. 기업 전략 성적표는 연구 보고서, 설문, 전년도 기업 고객 계약 등의 결과를 취합하고, 시장 영향, 사용자 평가, 재무 성과, 전략적 목표 대비 진전 등의 증거자료를 취합한다.

데이빗 몰로니(David Molony), 오범의 수석 분석가는 “BT글로벌 서비스는 세계 전역에 본사를 둔 기업들로부터 글로벌 계약을 수주하고 있어 진정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다국적 기업을 포함한 고객들은 BT 글로벌 서비스 지원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BT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전략적 상업 체계가 필요하며, 무엇이 서비스 중심 인프라를 만들어 내는 지, 어떻게 하면 동급 최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지 등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음이 명확하다. BT는 조직 전반에 걸쳐 글로벌 어카운트 팀과 전문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상 데이터 센터(Virtual Data Centre)와 관리형 화상회의 서비스 등을 포함해 네트워크 전반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니프 랄라니(Hanif Lalani), BT 글로벌 서비스의 CEO는 “본사의 업계 최고 기량의 팀은 물론 그들이 외부에서 이렇게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무척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특히, 고객 서비스 부분에서 높게 평가 받은 것이 무엇보다도 자랑스럽다. 전세계에서 일하고 있는 본사 직원들은 최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범의 성적표는 이러한 강점을 찾아, 측정하였으며, 서비스 제공자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할 때 얼마나 큰 차이가 만들어 지는 지 증명해 주고 있다”
“이렇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무척 기쁘다. 하지만, 우리는 절대 현재 성과에 만족하지 않는다. 본사 조직과 서비스 역량을 지금보다 한 차원 더 고객 필요에 맞게 구성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계속해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에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합리화 및 단순화하고 있다”

본사 직원들은 이러한 우수한 평가를 받을 만 하며, 이는 본사 고객 및 주주들에게도 기쁜 소식”이라고 CEO 한니프 랄라니는 덧붙였다.

오범의 성적표는 시장 영향, 사용자 경험, 수익 프로파일, 전략적 비전 등 4개 비즈니스 분야에서 서비스 제공자를 평가한다.

오범 보고서 및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직접 답을 얻었거나 분석가 및 전략적 계획에 대한 엔터프라이즈 사용자들의 추가 평가를 통해 얻은 답변을 근거로 사업자들은 각 분야에서 지난 12 개월 동안 어떤 실적을 달성했는지 그리고 내년에는 어떤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에 대해 채점된다.

BT는 사용자 경험에서 최고점을 받았으며, 시장 영향 및 수익 변환 부문에서는 공동 1위를 그리고 경영 비전에서는 공동2위를 기록하였다. 전체적으로 BT는 전 분야에 대해 최고점을 획득했다.

보고서와 성적표 전문은 오범의 그래햄 와잉톤(Graham Waington)을 통해 얻을 수 있다.(Graham.Waington@Ovum.com).

웹사이트: http://www.bt.com

연락처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임영빈 부장
2084.9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