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의 자문을 구하세요

부산--(뉴스와이어)--부산광역시 아동보호종합센터(센터장 김종윤)에서는 사회의 보호가 필요한 아동의 권익을 보호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아동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10월중 아동학대예방교육 및 홍보캠페인, 심리치료 자원봉사자 모집, 어린이 문화학교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10월중 주요행사를 살펴보면, 먼저 10월 7일(수) 부산진경찰서 경찰관 300여명을 시작으로 4개 경찰서(부산진·동부·사상·영도) 소속 경찰관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한다. 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경찰관 교육은 부산지방 경찰청의 협조로 시내 전 지역의 경찰서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교육내용은 아동학대의 이해, 아동학대사례에 대한 지역 경찰관의 역할 등이다.

10월 9일(금) 13:00 부산대학병원앞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홍보캠페인’을 개최하여 아동학대예방 사진전, 홍보 리후렛 및 홍보물품 배부 등 아동학대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대 시민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그리고, 각종 학대피해아동 및 문제행동아동 등을 대상으로 미술치료, 놀이치료, 음악치료, 언어치료, 학습치료 등 5개 분야 심리치료를 실시하고 자원봉사자도 모집하고 있다.

또한 건전한 아동육성을 위한 가을학기 문화학교도 개설하여 연극놀이를 통한 협동심, 이해심, 책임감을 길러 줄 ‘또 다른 나 연극 속으로’를 10월 7일부터 매주 수·금요일 16:00부터 초등학생(3~4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하며, ‘노래와 함께 배우는 알파벳 파닉스’10월 6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15:30부터 초등학생(1~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한다.

앞으로도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에서는 아동학대 예방과 건전한 아동육성을 위하여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과 예방교육을 통하여 아이들이 아름다운 꿈과 희망을 지키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커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
051-240-63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