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의 자문을 구하세요
10월중 주요행사를 살펴보면, 먼저 10월 7일(수) 부산진경찰서 경찰관 300여명을 시작으로 4개 경찰서(부산진·동부·사상·영도) 소속 경찰관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한다. 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경찰관 교육은 부산지방 경찰청의 협조로 시내 전 지역의 경찰서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교육내용은 아동학대의 이해, 아동학대사례에 대한 지역 경찰관의 역할 등이다.
10월 9일(금) 13:00 부산대학병원앞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홍보캠페인’을 개최하여 아동학대예방 사진전, 홍보 리후렛 및 홍보물품 배부 등 아동학대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대 시민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그리고, 각종 학대피해아동 및 문제행동아동 등을 대상으로 미술치료, 놀이치료, 음악치료, 언어치료, 학습치료 등 5개 분야 심리치료를 실시하고 자원봉사자도 모집하고 있다.
또한 건전한 아동육성을 위한 가을학기 문화학교도 개설하여 연극놀이를 통한 협동심, 이해심, 책임감을 길러 줄 ‘또 다른 나 연극 속으로’를 10월 7일부터 매주 수·금요일 16:00부터 초등학생(3~4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하며, ‘노래와 함께 배우는 알파벳 파닉스’10월 6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15:30부터 초등학생(1~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한다.
앞으로도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에서는 아동학대 예방과 건전한 아동육성을 위하여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과 예방교육을 통하여 아이들이 아름다운 꿈과 희망을 지키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커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
051-240-6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