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조성아 루나’ 밀리언셀러 등극

서울--(뉴스와이어)--홈쇼핑을 통해 100만 개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가 또다시 탄생했다.

GS홈쇼핑(대표 허태수, www.gseshop.co.kr)의 ‘조성아 루나’(이하 루나)가 10월4일(일) 방송 기준으로 판매수량 110만 세트, 판매금액 1000억원을 달성했다. 2006년 9월 GS홈쇼핑을 통해 판매를 개시한 이후 불과 38개월만의 대기록이다.

이로써 ‘조성아 루나’는 락앤락 밀폐용기(2004년 9월), 밥고래 손질고등어(2005년 7월), 참토원 황토솔림욕(2005년 8월)에 이어 GS홈쇼핑의 4번째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기존 최단 기간 밀리언셀러였던 황토솔림욕의 43개월 기록을 무려 5개월 앞당기는 한편, 단일 브랜드(가전 제외)로 최단 기간 최다 매출액 기록도 함께 갈아치우는 진기록을 수립했다.

홈쇼핑에서 탄생하는 밀리언셀러는 도서나 음반처럼 짧은 기간에 달성되는 것이 아니라 몇 년에 걸친 꾸준한 판매를 통해 달성되는 것으로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루나의 밀리언셀러 등극은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또한 2000년 대 중반 이후 인터넷 쇼핑몰, 오픈마켓 등 온라인 쇼핑의 발달로 홈쇼핑 상품의 히트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밀리언셀러가 더욱 드물어지고 있다는 점에서도 루나의 기록은 주목할만하다.

루나는 연예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유명한 조성아 원장이 애경산업과 공동 개발하고, GS홈쇼핑이 독점 판매하는 색조화장품 브랜드다. 첫 방송부터 55분만에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2007년 히트상품2위에 오른 후 2008년부터 올 상반기까지 히트상품 1위 자리를 놓치지 않는 소위 대박 중의 대박 상품이다.

화장은 복잡하고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깬 것이 루나의 가장 큰 인기요인이다. 조성아씨의 현장 경험을 살려 내용물과 최적화된 일체형 도구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게 개발한 것이 주효했다. 붓으로 펴 바르는 파운데이션, 한 번의 문지름으로 그라데이션이 완성되는 아이섀도우 등이 그 예다. 루나는 화장을 빠르고, 전문가처럼 예쁘게 할 수 있기를 바라는 여심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홈쇼핑을 유통 채널로 선택, 대량 생산과 대량 판매를 통해 품질은 높이고 가격 거품을 걷어낸 전략도 주효했다. 화장품은 매일 쓰는 필수품인데다 계절이나 유행에 따라 바꿔 써야 하지만 루나는 낱개 구입시 2만~3만원인 파운데이션, 파우더, 아이섀도우, 립글로스 등 색조 화장품 7~9종을 9만9000원에 세트로 구성했다. 한 번 구입으로 유행 중인 색조 화장품을 모두 가질 수 있어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거기에 홈쇼핑의 특성을 십분 살려 개발자인 조성아씨가 방송에 직접 출연, 트렌드와 메이크업 테크닉을 자세히 알려주는 방송 방식은 루나의 판매에 날개를 달아줬다. 각종 포털과 블로그에는 조성아씨가 루나를 이용해 메이크업하는 동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시즌마다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새로운 제품을 내놓은 것도 루나의 또 다른 히트요인이다. 지금까지 동안 메이크업, 스몰 페이스 메이크업, 보니 메이크업, 3D 메이크업, 엔젤 페이스 메이크업, 주얼 페이스 메이크업 등 무려 13개의 컬렉션을 제안했다.

이러한 루나의 성공은 ‘루나 이펙트’라는 업계 신조어까지 낳았다. 루나의 경이적인 성공에 주목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코리아나, 엔프라니, 참존 등 굵직한 화장품사들이 홈쇼핑 판매상품을 강화하거나 홈쇼핑과 공동기획을 통한 신상품을 잇따라 출시해 ‘제2의 루나’를 꿈꾸고 있다. 에스티로더사의 굿스킨, 오리진스, 쌍빠 등 해외 명품 브랜드의 홈쇼핑 진출도 이어지고 있다.

GS홈쇼핑 임원호 상무는 “GS홈쇼핑을 유일한 판로로 삼고 있는 ‘조성아 루나’의 밀리언셀러 등극은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새롭게 해주고 홈쇼핑 채널의 힘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 제2, 제3의 루나를 만들기 위해 신상품 발굴에 전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GS홈쇼핑은 오는 10월12일 밤 10시40분부터 130분 동안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조성아 루나 1000억원 돌파 기념 특집 방송’을 실시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파운데이션 팩트’ 등 정품 3종 구성을 추가한 한정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홈쇼핑 홍보팀 신진호 과장 02-2007-4246, 황규란 대리 02-2007-42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