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 영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읽어주는 ‘Tamtus Book Reader’ 출시

뉴스 제공
탐투스
2009-10-08 08:30
부천--(뉴스와이어)--광학제품 및 교육기자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탐투스주식회사(부사장 최광수)는 자사의 스캐너 겸용 스위칭 미러 기반 역브이 모양 교재 양면 투영기인 ‘비취미’가 관련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국내 최초의 신기술 제품에만 부여되는 NEP 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기반으로 영어책을 올려놓으면 원어민 수준으로 읽어주는 ‘Tamtus Book Reader’라는 제품을 세계최초로 사용화하여 출시했다고 10월 8일 발표했다.

Tamtus Book Reader 은 탐투스의 NEP(신기술제품)인증 제품인 문서전용 실물화상기에 문자인식(OCR) 기술과 음성합성(TTS) 기술을 융합시켜 Tamtus Book Reader 기로 거듭난 제품이다. 높은 정확도의 융합기술이 내장된 서적전용 비취미를 이용하여 서적 또는 종이로 된 문서를 버튼을 한번 누르는 쉽고 간단한 촬영과정을 거쳐 사용자 컴퓨터를 통해 촬영된 페이지를 문자로 변환 후에 실시간으로 읽어 준다.

Tamtus Book Reader의 TTS 엔진은 자연스러운 억양과 정확한 발음으로 영문을 원어민 음성으로 읽어주어 사용자가 편안하게 청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간단한 단축키로 사용자 읽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촬영 된 문서는 OCR 엔진을 이용하여 텍스트나 문서파일로 저장할 수 있고 음성출력은 MP3 파일로도 저장되어 휴대용 기기로 옮겨 사용자가 이동 중에도 재생하여 들을 수 있다.

탐투스의 비취미는 스위칭미러 기술을 이용하여 역브이 모양(^)의 북테이블에 스캔대상 책, 문서 등을 올려 놓고, 본체 내에 위치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로 페이지를 실시간 디스플레이 할 수 있으며, 촬영과 동시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두꺼운 서적의 해철, 경계면의 그림자나, 왜곡 없이 원본 그대로 촬영 및 디지털화 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관련 업계 및 교육시장에서 폭발적 호응을 받아 영어전용교실 및 교과교실제 ,첨단강의실등에 약 1,000여 교육기관에 납품한 e-Learning 교육환경을 구축하는데 꼭 필요한 필수제품이다.

기존에 교재의 내용을 대형 TV나 컴퓨터칠판, 프로젝트로 디스플레이하고 강의를 하고자 할 때에는 주로 스탠드 상부에 카메라를 장착한 실물화상기을 사용하여 바닥에 펼쳐진 책을 촬영하는 방식을 이용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 책이 다시 접혀질 뿐 아니라, 잘 펴서 고정하였다 하더라도 초점을 맞추고 (자동초점이 잇는 경우는 초점이 잡힐 때까지 기다려야 함) 교재의 수직수평에 맞추어야 한다. 또한 책 중심의 접합부분은 불룩하여 이 부분의 이미지가 왜곡되는 현상을 제거할 수 없다.

탐투스의 비취미는 이러한 기존 제품의 불편한 점을 일소하고 강사가 간단히 테이블 위에 교재를 올려 놓기만 하면 바로 정확하게 교재를 촬영, 디스플레이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한편 A4 사이즈의 교재를 촬영하여 지면의 글자를 시각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320만화소 이상의 해상도를 갖는 카메라가 필요한데 이는 최근 대량생산되어 코스트가 절감 할 수 있는 CMOS형 이미지센서를 채용했다. 또한 광로전환 스위칭미러를 이용하여 하나의 카메라로 좌우 지면을 선택하여 촬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획기적인 원가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시각적인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텍스트 이미지를 음성신호로 변환하여 직무수행에 있어 청각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로봇을 이용하여 페이지 넘김 장치를 갖추고 두 개의 카메라로 좌우지면을 촬영하는 고가 (약 50,000 달러) 의 장치가 있으나 Tamtus book Reader는 학교에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어 교과교실제, 영어전용교실, 첨단과학실, 첨단강의실 등의 U-Learning 교육환경 구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최첨단 교육기자재이다.

초, 중등학교 및 대학교 등의 강의실에 설치되어 있는 전자교탁, 전자칠판, 프로젝터를 통하여 교사의 교재를 직접 영상, 음성으로 출력하여 사전에 준비된 자료만 표현할 수 있는 기존의 방식에 비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실시간으로 표현함으로써 더욱 생동감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자료보관을 위한 복사기 대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Tamtus Book Reader OCR 엔진은 가장 정확한OCR 기능을 제공한다. 가능한 최선의 스캐닝 결과를 위해서 또한 많은 오류를 교정할 능력을 갖고 있다. 추가로, 소음 필터 옵션은 사용자가 텍스트로 부정확하게 확인된 페이지의 테두리와 가까운 영역을 무시할 수 있게 한다.

Tamtus Book Reader TTS엔진은 맑은 자연스런 원어민 발음의 보이스텍스트 음성은 최고 품질의 Text-to-Speech (TTS) 기능을 제공하여 원어민교사 없이도 고급 영어발음을 청취하며 학습할 수 있다. 남성, 여성 원어민 음성 옵션을 선택하고 조정할 수 있다. 더욱 빠른 스캐닝, 복사 및 출력 작업을 위해서 특정 Tamtus Book Reader 기능 버튼들이 있다. 하나의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태스크를 수행하게 된다

Tamtus Book Reader 문서를 MP3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문서가 북마크를 포함하고 있으면, Tamtus Book Reader을 이용해서 별도의 오디오 파일을 생성하여, 사용자의 휴대용 재생기 상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것들을 더욱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Tamtus Book Reader 디지털 교육환경에서 학습효과를 높여주는 유용한 교육기자재이다. Tamtus Book Reader 는 탐투스가 개발하여 NEP 인증을 받은 역V자형 스캔방식의 서적전용 실시간 교재 양면 촬영기이다. 역V자형 스캔방식은 책의 제본부분의 굴곡으로 생기는 스캔 이미지의 음영을 없애는 스캔방식으로 세계 최초로 탐투스에서 개발되어 국내교육 시장에 공급되고 있는 미래형 디지털 교육기자재이다.

보통의 평면 스캔너에서 제본으로 인하여 생기는 음영과 굴곡을 탐투스의 역 V자형 스캔방식으로 완전하게 해결하여 정확하고 선명한 스캔이미지를 구현한다. OCR 엔진으로 촬영 이미지의 텍스트를 편집, 수정, 저장을 할 수 있다. Tamtus Book Reader 의 다양한 활용성을 물론 포터블한 디자인으로 교실에서 교실로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다.

Tamtus Book Reader 는 학교수업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우선 교재를 빠르고 쉽게 촬영 할 수 있다. 페이지가 연속적으로 촬영되므로 페이지 순서에 따라 저장된다. 고화질로 촬영 된 이미지로 페이지가 저장된다. 학교수업자료를 더욱 향상시키며 교사의 수업준비 과정을 단축시킨다.

Tamtus Book Reader 은 학교수업에서 절대 필요한 도구이다. 교재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과제를 촬영하여 문장/문법 테스트, 음악수업 등 다양한 교실 액티비티에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생의 과제를 촬영하여 전자칠판에 디스플레이 한다. 양방향 학습환경에서 학급전체가 전자칠판을 보며 문법 등에 관하여 토론할 수 있다.

다른 예로는 텍스트를 스캔하고 수정하여 중간 중간 단어를 지운 다음 학생들을 그룹으로 묶어 지워진 단어를 대치할 수 있는 단어를 생각해내 문장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액티비티는 문장기호와 문법수업에 활기를 띄게 한다. 텍스트 편집기능을 제공하지 못하는 기존이 실물화상기로 수업을 할 때 손으로 전체 문장을 써서 액티비티를 해야 하고, 단어를 지워내고, 페이지를 복사하여야 했다. Tamtus Book Reader 은 수업준비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Tamtus Book Reader 는 사용하기 쉽다. 단 한번의 촬영과정과 컴퓨터를 통한 편집은 종이와 시간의 절약은 물론 총체적인 업무를 간편하고 쉽게 만들어준다. 수월하게 텍스트를 원하는 대로 수정과 변경할 수 있다.
Tamtus Book Reader 은 매우 유용한 학습도구로 학교수업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다.

양방향 수업은 학습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 Tamtus Book Reader 은 교사와 학생 모두가 갖고 있는 학습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텍스트를 수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로써 좀 더 효과적이고 창의적인 학습을 촉진시킨다. 시간을 단축시키며 복사와 출력에 쓰이는 종이를 절약할 수 있다.

문의: 탐투스(www.digitalok.net)/ 032-328-0244(대)

탐투스 개요
탐투스는 2005년 창립 이래 e-러닝, 스마트러닝 관련 교육기자재 조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기업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꾸준한 기술 인증과 노력으로 2008년 NEP 인증, 2015년 미국 특허등록을 비롯한 디자인, 특허, 상표, SW 프로그램 등 국내외 각종 인증 기관에서 받은 100여건이 넘는 특허권과 인증서를 확보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 급진적인 변화를 예고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디지털 교육기자재 전문 연구 개발사이자 교과교실 시장의 리더로서 상호 시너지가 있는 스마트 러닝(TamLearning), 스마트 영상(TamView), 스마트 음향(Tamsori), 스마트 태양광(TamsoriSolar), 스마트 방음(TamsoriCube), 스마트 안전(SmartSafty), 스마트 워크(SmartWork) 등 핵심 7개 사업 군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amtus.com

연락처

탐투스 국내영업본부
최광수 부사장
032-328-0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