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회 전국 한마음 태권도 경연대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국기 스포츠인 태권도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이해와 화합의 장이 될 ‘제1회 전국 한마음 태권도 경연대회’가 오는 10월 10일(토) 부산구덕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부산광역시장애인체육회와 부산장애인태권도협회가 공동 주최 ·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의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식 가맹단체 승격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국대회로, 장애인 태권도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와 더불어 국기인 태권도를 통한 장애인체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일 경기에는 품새, 태권체조·태권무, 시범경연 등 3개 종목에 전국 16개 시 · 도에서 총 1,000여명의 장애인, 비장애인 선수가 함께 참가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게 되며, 입상한 선수 모두에게는 상장과 메달이, 장애인 단체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이날 11시에 개최되는 개회식에는 허남식 부산광역시장(市장애인체육회장), 도종이 부산시의정회 회장(대회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불굴의 의지로 온갖 역경을 딛고 당당한 스포츠인으로 일어선 장애인 태권도선수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대회 관계자는 “정식 가맹단체 승격 후 처음 출발하는 장애인 태권도가 이번 대회를 통해 보다 활성화되고 저변에 확대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체육진흥과
051-888-29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