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09년도 3분기 친절공무원 격려

울산--(뉴스와이어)--“문제는 전혀 해결되지 않은 상태로 돌아오는 발걸음은 무거웠지만 시민의 편에 서서 이해하고자 노력하는 공무원이 시청에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으나 자기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찐한 감동을 받았습니다.”

“도시계획과 ○○○씨는 다른 공무원들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질의내용에 대해서 성실히 답해주었고 본인의 업무가 아닌 부분에 대해서도 빠른 업무처리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고마웠습니다”

“우리 노인들은 ○○○씨가 기름 묻은 손으로 기계를 고치는 것만 보아도 기분이 좋아 저절로 흥이 납니다, ○○○씨가 오시는 날은 온 마을이 축제분위기입니다”

울산시 인터넷 홈페이지(www.ulsan.go.kr) ‘신고센터’, ‘칭찬합시다’에 올 3분기에 접수된 공무원 및 부서에 대한 칭찬글을 파악한 결과 33건으로 나타났다

경제정책과 윤재현씨의 경우 소비자 피해사례에 대한 친절한 상담 등으로 6건이 접수되어 지난 분기에 이어 가장 많은 칭찬을 받았고,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에 대해서도 4건이나 접수되는 등 시민들의 칭찬 글이 이어졌다.

울산시는 시민들에게 친절을 몸소 실천한 이들 공무원 11명에 대하여 문화상품권(5만원)을 지급하여 격려하고, 친절사례를 전 부서에 전파하여 직원들의 친절서비스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울산시는 지속적인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09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자치행정과
052-229-2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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