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50인의 파워블로거가 함께 떠나는 DMZ 투어 진행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가 DMZ를 배경으로 소셜미디어들과 새로운 만남의 장을 열어 가고 있는 가운데 일반 시민의 눈으로 DMZ의 다양한 사업에 대해 취재 활동을 벌이는 특별한 DMZ 투어를 10월 10일에 진행한다.

총 50인의 파워블로거들과 함께 하루간의 여행으로 진행되는 이번 여행을 통해 DMZ를 배경으로 평화, 환경 등 다양한 현장에 소셜미디어들의 시선을 집중시켜 민관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이야기들을 만들어 내게 된다.

경기도가 지난 9월 초부터 진행하고 있는 활동의 연장으로 실시하는 이번 투어에는 10대부터 40대까지의 다양한 연령대로 대학생, 주부, 의사, 중학교 교사, 여행기자, 사진기자, GOP분대장 출신의 회사원 등 각양각색의 프로필을 가진 왕성한 활동을 하는 블로거들이 함께 한다.

한반도 북단의 상징적 장소이자 대륙으로 뻗어갈 경의선 사업의 시발지인 도라산역을 첫 코스로 하여 도라산 전망대, 제3땅굴, 통일촌 마을, 평화누리 등 비무장지대와 임진각 일대를 돌아보고, 저녁에는 평화누리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사운드페스티발에 참가하여 마무리 되는 일정을 준비 중에 있다.

장단콩 마을 방문 등 지역 특산물을 체험하는 코스와 함께 유네스코 등재 사업을 추진 중인 초평도 인근의 자연 생태 환경 등도 가까이 체험토록 하며, 경기도 사업의 면모들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오는 21일 시작되는 에서도 소셜미디어의 참여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UCC 제작자들이 참여하는 DMZ UCC 공모전(http://www.uccm.tv)이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만들어진 우수 동영상들은 영화제 곳곳에서 독특한 재미 요소로 보여지게 된다.

이러한 행사들을 통해 경기도는 영향력 있는 1인 미디어들에게 다양한 역사적 사회적 현장을 직접 보고 느끼게 하며, DMZ를 다각도로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홍보기획관실 e-마케팅담당
031)249-275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