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09 화랑훈련’ 실시
화랑훈련은 지역단위 전 방위요소인 민·관·군·경이 함께 참가하는 후방지역 종합훈련으로 전·평시 연계된 작전 수행절차를 숙달하는 훈련이며 인천시는 홀수년도에 격년제로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우리 시의 통합방위 요소인 군, 예비군, 경찰, 행정관서, 국가중요시설, 민방위대원 등 많은 인원 및 장비가 동원되어 민·관·군·경이 통합하여 상황을 조치하는 도상훈련과 실제훈련을 병행하여 실시된다.
실제훈련은 화생방 방호훈련으로 검암역에서, 대 테러훈련은 연수구 청사와 인천국제공항에서 각각 실시하여 유사시 대비태세를 강화하고 유관기관 공조체계를 더욱 더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 훈련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실제 상황을 가상하여 얼룩무늬 전투복을 입고 전투모자에 적색띠를 두르거나 디지털 무늬 전투복에 베레모를 착용한 대항군(가상 적군)을 운용하므로 이들을 발견하면 가까운 군부대경찰서, 지구대 및 파출소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실제훈련과 병력동원훈련 지역에는 인원과 장비가 이동하고 주요 도로상에는 검문소를 운용함으로써 교통소통과 시민들의 생활에 불편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훈련이 지역안보의 든든한 초석을 다지는 훈련인 만큼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자치행정과
사회기반보호담당 윤정혁
032-440-2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