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09년 美 휴대폰 고객만족도 1위 등극
LG전자는 이번 평가에서 총점 1,000점 만점 중 723점을 획득, 업계 평균 701점을 훨씬 웃도는 점수를 기록하며 모토로라(700점) 등 글로벌 휴대폰업체들을 여유 있게 따돌렸다.
전체를 통틀어 LG전자만이 업계평균을 넘어섰으며, 특히 4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경쟁사들을 압도하며 1위를 차지해 미국 소비자들이 선택한 No.1 제품임을 입증했다.
제이디파워社는 2년 이상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12,595명의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이번 조사를 진행했으며, 올해부터는 년 2회(4월/10월) 조사결과를 발표한다. LG전자는 지난 4월 발표한 휴대폰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73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 북미사업부장 황경주 상무는 “휴대폰 고객만족도는 현재 사용하는 브랜드의 재구매율에 직접 연관돼 향후 시장 주도권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척도”라며, “북미 휴대폰시장 진출 10년 만에 4번이나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은 끊임없는 고객연구를 통한 제품개발 및 마케팅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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