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청각·언어장애인 위해 106 수화 상담 서비스 제공
청각·언어장애인이 SK브로드밴드 통신서비스 가입, 해지, 각종 변경을 위한 상담을 하고 싶을 때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통신중계서비스센터에 연결한 뒤, 중계사에게 SK브로드밴드 콜센터 106번으로 중계를 요청하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장애인이 문자나 영상으로 통신중계사에게 의사를 전달하면, 통신중계사가 106 상담원에게 음성으로 전달하고 상담 내용을 다시 문자나 영상으로 장애인에게 전달해 준다.
컴퓨터를 이용할 때는 한국정보화진흥원 통신중계서비스센터 홈페이지(www.relaycall.or.kr)에 접속한 뒤 문자중계·영상중계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네이트온 통신중계서비스(http://nateonrelay.nate.com)는 아이디 승인을 받은 뒤 메신저로 간편하게 영상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3세대 휴대전화 이용 고객은 중계사와 영상통화를 통해 106 중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4월부터 바람직한 정보이용 문화 조성과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협력해 인터넷중독 예방 전문가를 양성하고, 전국 10개 ‘인터넷행복학교’를 지정해 시간관리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해피인터넷’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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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CR전략실 홍보팀
신윤혜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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