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노동법 상담, 네이버 지식iN에서 해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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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코스피 035420
2009-10-12 10:32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NO.1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http://www.naver.com)는 자사 지식iN 서비스 이용자들이 노동 및 행정 관련 질문을 올리면,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답변해주는 ‘지식iN 노동, 법률 관련 전문가 답변’의 상담건수가 서비스 시작 3개월 만에 4,500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노동부, 한국공인노무사회와 제휴를 맺고 지난 6월 30일 시작한 ‘지식iN 노동 및 행정 관련 전문가 답변’ 서비스는 약 150여 명의 전담 공인노무사들의 참여해, 현재까지 ‘실업급여(2,037건)’, ‘임금, 퇴직급여(1,530건)’, ‘해고, 징계(422건)’ 분야의 이용자 질문에 답변활동이 이루어졌다.

앞으로 회사측은 근로복지넷 등 노동부 유관 기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노동법률 상담코너를 지식iN 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등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간편하게 노동법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공인노무사회 김용포 회장은 “공인노무사의 네이버 지식iN활동은 공인노무사의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공익활동으로도 그 의미가 크다.”면서 “비전문가들의 상담활동으로 여러 가지 부작용이 있었던 온라인 상담문화를 이제는 노동법 전문가인 공인노무사들이 열심히 뛰어 발전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HN 최인혁 유저서비스본부장은 “노동부와 한국공인노무사회의 상담 서비스로 전문 정보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많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전문지식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이용자에게 보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가 교류되는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지식iN 전문가 답변’은 지식iN 사용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신뢰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분야의 전문가가 이용자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서비스로, 의료 분야를 시작으로 법률, 행정, 노동 분야까지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해 이용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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