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운초록띠공원’내 농산물, 종묘대제 제수용으로 쓰인다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서울시장은 세종대왕 동상 제막식(10.9일)에 참석한 전주이씨 대동종약원 이환의 이사장과 별도의 만남을 가져 세운초록띠공원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매년 5월 첫째주 일요일에 봉행하는 종묘대제 제수용으로 기증하기로 약속하였다.

서울시는 지난 5월 20일 1단계로 준공한 “세운초록띠 공원”내에 940㎡ 규모의 도시농장을 조성한 바 있으며, 2단계 구간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도시농장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금년에 재배한 농산물은 곡물의 종류와 수량이 종묘대제 제수용으로 적절하지 못하지만 내년부터는 종묘대제 제수용 곡물(쌀, 메조, 기장, 차조) 위주로 재배하여 이를 기증하기로 하였다.

세운초록띠공원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종묘대제에 사용한다는 것은 상징적인 의미가 매우 크며, 세계문화 유산인 종묘가 세운초록띠공원 및 청계천과 하나 되어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거듭 태어나는 데 한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균형발전본부
도심재정비1담당관 정유승
02-2171-26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