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g과 함께하는 제38&39회 디지털뮤직어워드

서울--(뉴스와이어)--싸이월드(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주형철)에서 주최하는 제 38&39 회 디지털뮤직어워드(DIGITAL MUSIC AWARDS)가 오는 10월 18일(일) 어린이대공원 돔아트홀에서 2천여명의 팬들과 함께 개최된다.

‘디지털뮤직어워드’는 매달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싸이월드 2천 4백만 유저들이 직접 구입한 BGM을 기준으로 순위를 반영하여 주어지는, 가장 공정한 콘서트형 디지털 음악 시상식으로써, 2009년 8월과 9월의 BGM챠트를 기준으로 38&39회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38회 디지털뮤직어워드의 는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 Abracadabra >가 선정되었다. 브아걸은 요즘 가요계 걸그룹의 열풍 속에서 ‘시건방 춤’ 의 파격 섹시 콘셉트를 내세우며 최고의 걸그룹으로 떠올랐다. 무엇보다 이번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수상이 큰 의미를 갖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본 디지털뮤직어워드 1회의 가 바로 브라운 아이드 걸스와 조PD가 함께 했던 이였으며, 최초 수상자로서 다시한번 디지털뮤직어워드 무대에 서게 되었다는 점이다. 작년 가을 발표한 미니 앨범 ‘어쩌다’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근소한 차이로 아쉽게 1위를 놓쳤던 브아걸은 올해 ‘아브라카다브라’를 대히트시키며 드디어 디지털뮤직어워드 1위를 다시한번 거머쥐게 되었다.

한편, 이러한 걸그룹의 열풍을 잠재우는 초강력 태풍, 지드래곤의 는 39회 에 선정되었다. 는 8월에도 브라운 아이드 걸스와 디지털 뮤직 어워드 를 두고 치열한 접전을 펼쳤으며, 아깝게 1위를 놓쳤으나 이를 바로 만회하며 9월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는 싸이월드 남녀 회원 중 7~12세의 초등학생들과 19~24세의 대학생들이 유독 많이 사랑해준 결과를 보여 그의 음악이 현재와 미래의 대중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또한, 8월 한 달 동안 가장 괄목할만한 신인상인 는 걸 그룹 열풍을 이어 받아 티아라의 <거짓말 (Part.1)>이 선정되었다. 티아라의 <거짓말 (Part.1)>은 풍부한 성량이 강조된 미디움 템포의 리듬으로 차분한 여성미와 순수한 이미지로 남성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이들이 청순한 국민 여동생의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9월의 또한 역시 걸그룹, f(x)의 라차타 (LA chA TA)가 수상했다. f(x)는 소녀시대 멤버인 제시카의 친동생 크리스탈이 속해 있는 것은 물론, 걸그룹 멤버로는 이색적으로 중성적인 매력을 지닌 멤버도 포함되어 있어 데뷔 전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켰는데, 그런 분위기가 바로 챠트에 반영되어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수상을 하게 된 아시아 팝 댄스 그룹을 모토로 향후 해외 활동이 기대되는 신인들이다.

특이한 점은 8월의 루키인 티아라의 경우 19세 이상의 남녀 회원들의 사랑을, 9월의 루키인 f(x)의 경우 19세 이하의 남녀 회원들에게 더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나 음악적 느낌이 그대로 구매 연령대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싸이월드 BGM내에서 약 8,000여건의 음악 전문리뷰 뿐 아니라 다양한 음악적 비평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하이앤드 유저인 탐음매니아가 선정한 실력파 Artist 상인 ‘탐음매니아상’에는 국내 몇 안 되는 R&B Soul 가수이자 천재 프로듀서 Ra.D의 < I’m In Love >라는 곡이 38회에 선정되었다. Ra.D는 조PD, 다이나믹 듀오 등 굵직한 가수들의 앨범에 참여한 실력 있는 아티스트로 탐음매니아 상을 받은 < I’m In Love >라는 곡은 사랑에 빠진 남자의 솔직한 심정을 노래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았다.

39회 ‘탐음매니아상’에는 타루의 이 선정되었다. 에픽하이, 휘성을 비롯한 정상급 아티스트들과의 공동작업으로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 대열에 오른 타루는 이번 홀로서기 앨범을 통해 신선하고 세련된 모던록 사운드를 보여주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동안 싸이스러운 상큼하고 아기자기한 풍의 노래를 자주 선보였던 타루의 이번 수상은 그동안 싸이월드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은 것에 비해서는 다소 늦은감이 있는 것 같다.

해외 아티스트 BGM 챠트 1위인 38, 39회 는 모두 기존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

먼저, MYMP의 가 37회에 선정에 이어 또다시 38회에 선정되는 저력을 보였다. MYMP는 혼성 2인조의 필리핀 밴드로 수상곡 는 재즈 보컬리스트 Patti Austin의 원곡을 여성보컬 Juris의 목소리에 맞춰서 어쿠스틱으로 편곡했으며, 사랑스럽고 상큼한 목소리로 두 달 째 싸이월드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9회 는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 비욘세의 가 선정되었다.

비욘세는 빌리 조엘(Billy Joel)의 유명한 를 리메이크하여 그녀만의 색으로 소화하였고, 특히 10월 중 한국을 방문하여 내한 공연을 할 예정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겠다.

지난회부터 새로 제정된 상으로 BGM챠트 상위권 중 13~18세대들의 적극적인 사랑을 받아 선정되는 에는 38회 를 수상하게 된 티아라와 초신성이 함께 부른 ‘TTL(Time to Love)’가 선정되었다. 이로 티아라는 이번 무대에서 2번 수상의 영예를 누리게 되었으며, 오랜만에 우리앞에 다시 찾아 온 초신성의 멋진 모습까지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이번 수상이 두 아티스트와 팬들에게는 큰 기쁨이 될 것 같다.

제 38~39회 는 앞서 이야기한 수상자들과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4년째 주최하고 있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출신의 ‘김박사’도 함께 하여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2009년 10월 18일 일요일 오후 7시 어린이대공원 돔아트홀에서 2,000여명의 SK텔레콤 ting 멤버십 회원과 싸이월드 회원, 그리고 팬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들어 이슈가 되고 있는 신종플루에 대한 적극적인 예방 및 대응을 준비하고 있어, 수상하는 아티스트 및 그들과 함께 수상을 축하해 주러 오는 팬들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쟁쟁한 스타들이 함께하는 이번 디지털뮤직어워드는 네이트, 싸이월드 뮤직 서비스와 SK텔레콤 ting 온라인 페이지, 이글루스 렛츠리뷰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에 함께 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싸이월드 뮤직 서비스와 ting 사이트에서 실시간 생중계도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디지털뮤직어워드 공식 블로그 (http://www.cyworld.com/Cy_DMA) 에서는 수상자에개 축하메시지 남기기 이벤트, 후기 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도토리와 원하는 음악 BGM을 선물할 예정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시너지21
김유석 과장
02-3287-30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