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중·특목고 진학, 영어 말하기대회부터 준비하자”

서울--(뉴스와이어)--국제중, 특목고 학생선발에 영어 말하기대회 입상에 대해 가산점을 반영하면서, 초등학생 학부모의 영어 말하기대회에 대한 관심이 높다. 국제중, 특목고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부모라면 해마다 연말에 치러지는 영어 말하기대회의 선택기준, 준비요령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영어 말하기대회 선택기준

영어 말하기대회 주최는 어디인지, 전통이 있는 대회인지, 수상 시 혜택이 무엇인지(장관상이 있는지, 장학금을 수여하는지, 해외 명문대학 대학 견학의 기회가 있는지 등)를 꼼꼼히 따져 선택해야 한다. 영어 말하기대회 참가경험이 전무한 학부모의 경우, 최근 각 자치구에서 주최하는 영어 스피치대회를 먼저 찾아보고 참가해 보면 좋은 경험이 된다.

영어 말하기대회 신청, 진행방식과 평가기준

신청 접수 시에 원고와 동영상을 첨부하는 경우도 있고, 신청서만 제출하는 경우가 있어 각 대회마다 신청방법을 확인해야 한다. 대회의 진행방식은 시간에 맞춰 주어진 주제에 대한 주장을 암기해 발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평가기준은 일반적으로 자연스러운 발표(Natural expression), 발음의 정확성(Pronunciation), 감정처리(Emotion), 자신감(Confidence), 억양(Intonation), 태도(Gesture)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따라서 단순히 암기를 잘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는 어렵다.

영어 말하기대회 참가 전 준비사항

영어스피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수준에 맞는 이야기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얼마나 잘 전달 했는가’에 있다. 효과적인 내용 전달을 위해서는 자신감과 시선, 자연스러움을 두루 갖춰야 한다.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 자신감과 시선처리 등은 원어민과의 꾸준한 대화가 도움이 된다.

“본선에서 원고발표 외에 개별 인터뷰가 있었어요. 원어민과 평소에 이야기할 기회가 많았던 저는 자연스럽게 원어민 심사위원과 대화를 나누었답니다. 물론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강남의 발 빠른 학부모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화상 영어강의 서비스 토크빈을 경험한 이들의 대회참가 후기이다.

수준 있는 강사와의 실시간 1:1 대화는 대화 중 즉시 교정 받고, 복습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내년에 열릴 대회를 준비 중이라면, 토크빈 ‘4D스피킹 집중코스’가 적절하다. “체계적으로 비판적인 스피킹 몰입교육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영어교육 전문 커뮤니티 ‘쑥쑥닷컴’ 학부모들은 말한다.

영어 말하기대회참가는 아이의 영어말하기 실력을 측정하고 동기를 부여하는데 의미가 있다는 점을 학부모님들은 잊지 말고, 체계적인 말하기 연습에 힘을 써야 할 것이다.

2009년 하반기 주요 영어 말하기대회 일정은 인터넷 화상 영어강의 서비스 토크빈(www.talkbean.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파크 토크빈 개요
토크빈(talkbean.co.kr)은 전세계 현지 원어민 강사들과 일대일 외국어 화상강의를 실시간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헤드셋과 웹캠만 있으면 저렴한 가격으로 외국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영어말하기대회 일정안내: http://www.talkbean.co.kr/board.do?cmd=getNoticeIn...

웹사이트: http://www.talkbean.co.kr

연락처

인터파크 토크빈 이정연 대리, 1644-05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