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차 남북포럼 10월 14일 경기개발연구원서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개발연구원(원장 좌승희)은 ‘Potential for Economic Modernization in the DPRK’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4일(수) 오전 10시 경기개발연구원 7층 대회의실에서 2009년 제3차 남북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미 국무부와 주한 미국 대사관이 주관하고 경기개발연구원의 주최로 이루어지는 행사이며, 미국 내 한국 문제 전문가와 한국 내 전문가 및 실무자들간 정보교류를 위한 토론회이다.

이번 행사의 주제발표는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교 국제대학원의 북한경제포럼 회장이자, 한미경제연구소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는 브래들리 밥슨(Bradley O. Babson) 회장이 맡는다. 밥슨 회장은 26년간 세계은행(World Bank)에서 경력을 쌓은 경제 전문가이며, 북한 및 동북아시아 경제 협력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아시아 문제 전문가이다. 밥슨 회장은 남북포럼을 통하여 최근 북한 내부의 경제적 변화 추세와 대북정책의 방향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을 가질 예정이다.

밥슨 회장의 주제발표에 대해 경기도 실무자와 국내 북한경제 전문가의 토론이 진행된다. 실무자로는 김문수 도지사와 경기도 관련 실·국 담당자 및 접경지역 시장·군수가 참석할 예정이며, 북한경제 전문가로는 동용승 삼성경제연구소 선임연구원, 조봉현 기업은행 경제연구소 연구위원, 양문수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가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개발연구원 통일·동북아연구센터 김동성 선임연구위원의 사회로 진행된다.

웹사이트: http://www.gri.re.kr

연락처

경기개발연구원 통일․동북아연구센터
최용환 책임연구원
031-250-31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