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차량닷컴, 중고차 시세정보 핸드폰으로 무료제공

뉴스 제공
매직시스템
2009-10-13 11:39
부산--(뉴스와이어)--인터넷정보제공업체인 매직시스템 (www.magicsystem.com)에서 중고차 시세정보를 핸드폰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중고차수출 사업에 진출한 매직시스템은 무선인터넷인 WINC 148 (148 + nate, show, oz)을 통해 중고차시세를 무료로 제공한다.

15명의 중고차 수출 딜러들이 전국의 자동차매매상사를 돌며 실제 매입하는 가격을 기준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수출이 되지 않는 차종이나 수입중고차, LPG중고차 등 매매가 빈번하지 않은 차량은 SK엔카, 스피드메이트, GS카넷 등 유력 온라인 중고차매매 사이트와 중고차경매 사이트에서 거래되는 평균치 가격을 산출하여 제공한다.

이외에도 수출차량닷컴은 ‘내차견적받기’ 서비스는 자기가 소유한 차량의 출고년도, 주행킬로수와 옵션 등을 입력하면 자기 차량의 정확한 판매가격을 구매를 원하는 딜러들과 개인들을 통해서 답을 받아 산출 할 수 있다.

또한 ‘중고차 삽니다’ ‘중고차 팝니다’ 코너를 마련해 실질적인 중고차직거래가 가능하며 자기 차량에 저당이나 압류가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자동차 원부조회 서비스가 있어 자기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을 통해서 설정이나 압류가 있는지의 여부를 무료로 통보받을 수 있다.

중고차의 가격형성은 출고년도와 사고유무 주행거리와 관리상태 소비자선호도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데 보이지 않은 손이 작용하는 것이 중고차수출시장에서의 외국바이어들 이다. 외국의 바이어들이 집중적으로 매집하는 차종이 국내 중고차매매상사에서 가격이 높게 형성된다. 수출되는 중고차의 물량이 전체내수 시장의 15%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인기차종위주의 매입을 하다 보니 외국의 바이어들이 매입하는 차종이 점점 더 품귀현상을 빚게 된다.

일반적으로 중고차수출업체에서 수출차량의 가격을 더쳐준다는 말은 사실이다. 수출차량을 매입해서 바이어에게 판매할 때 마진이 발생하고 또한 중고물품매입에 대한 지원금으로 약 10%의 금액을 세무서로 부터 지원받기 때문에 이윤폭이 큰 까닭이다. 자기가 타는 차가 수출이 되는 차종인지는 www.수출차량.com (www.8520.co.kr)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 032-571-7729)

매직시스템 개요
매직시스템은 요르단, 리비아, 중앙아시아 등 20여개국에 70여종의 중고차를 수출하고 있으며, 이남희 대표는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의 홍보국장을 맡고 있다.

수출차량닷컴: http://www.8520.co.kr

웹사이트: http://magicsystem.co.kr

연락처

매직시스템 대표 이남희
010-7766-77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