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협력회사 위한 ‘기술지원 프로그램’ 운영

뉴스 제공
SK하이닉스 코스피 000660
2009-10-14 09:04
이천--(뉴스와이어)--하이닉스반도체(대표이사: 김종갑, www.hynix.co.kr)는 국내 장비·재료 협력회사들과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골자로 하는 ‘상생협력 기술교류 협약식’ 을 체결했다고 14일(水) 밝혔다. i-SEDEX 행사가 열리고 있는 일산 킨텍스 전시관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테스를 포함한 장비업체 8개사와 동진세미켐을 포함한 재료업체 3개사 등 총 11개사 대표이사들과 하이닉스 김종갑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기술지원 프로그램’은 하이닉스의 기술 로드맵을 공유하는 것과 더불어 크게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현재 양산에 사용 중이거나 차세대 제품을 위해 개발 중인 장비나 재료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 교류회’ 가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또한 상호 맞춤형 공정 및 장비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하이닉스가 협력회사에 전문 기술인력을 파견하는 ‘하이닉스 기술닥터제 (HTD: Hynix Technical Doctor)’ 도 실시된다.

그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장비·재료 업체와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하고 있는 하이닉스는 국내 협력회사들이 겪고 있는 기술개발과 관련한 애로사항에 대해 실질적인 협력을 할 수 있게 돼 상생협력 활동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협력회사들은 하이닉스로부터 기술 및 인력을 지원받아, 장비와 재료를 적기에 개발하고 양산 준비를 할 수 있어 기술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닉스 김종갑 사장은 “국내 장비·재료 업체들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통해 하이닉스의 장비·재료 국산화 비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협력회사들과 기술 공유는 물론 하이닉스의 기술 인력도 적극 파견하는 등 최대한의 지원을 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하이닉스반도체는 이번의 ‘기술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이달부터 제 4차 ‘성능평가 협력사업’, 협력회사에 자금을 지원해 주는 ‘상생보증펀드 사업’, 협력회사의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원천기술 상용화 사업’ 등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hynix.com

연락처

하이닉스반도체 홍보팀
박성애
02-3459-5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