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보호센터, 소리바다와 ‘클린 그린 캠페인’ 공동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이사장 정홍택)는 오는 15일부터 소리바다와 공동으로 ‘클린 그린 캠페인’을 실시한다.

클린 그린 캠페인은 우리 인터넷 환경을 깨끗하고 푸르게 만들자는 취지로 소리바다와 저작권보호센터가 공동으로 기획한 캠페인으로 온라인 이벤트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1월 16일까지이다.

저작권보호센터 관계자는 저작권 클린사이트로 최초로 지정된 소리바다의 홍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다른 클린사이트에 대한 지원도 조만간 가시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 저작권보호센터는 소리바다 측에 콘텐츠 구매자금의 50%의 지원함으로써 약 2,400여명에게 무료로 다운로드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 클린사이트로 지정되면 클린 다운로드 서비스 운영과 ICOP 기술 컨설팅, 콘텐츠 구매자금 지원, 그리고 단속대상 제외 등 저작권보호센터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클린 그린 캠페인”은 암호 찾기와 클린게임, 슬로건 공모전, 클린 소리바다 위젯 다운받기등총4가지이며,클린사이트(www.cleansite.org)와소리바다인터넷홈페이지 (www.soribada.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슬로건 공모전 최우수작에는 현금 30만원이 상금으로 수여되며, 채택된 슬로건은 클린사이트에서 정식으로 사용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아이팟 터치와 디지털 카메라, MP3, 백화점 상품권, 여행상품권, 음악 다운로드 무료 이용권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되며, 11월 24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보호센터는 합법적으로 저작물을 유통하는 온라인서비스제공자(OSP)를 클린사이트로 지정하여 적법한 범위에서의 콘텐츠 활용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클린사이트 1호인 소리바다는 지난 7월 23일 음악 P2P중 최초로 클린사이트로 선정된 바 있다.

10월 현재, 북큐브네트웍스(www.bookcube.com), 소리바다(www.soribada.com), 네오위즈벅스(www.bugs.co.kr),휴피스소프트(www.piuri.com),엠더블유스토리(www.gamefos.co.kr),엠넷미디어(www.mnet.com),씨네로닷컴(www.cinero.com),메가스터디 (www.megastudy.net) 등 모두 8개 OSP가 클린사이트로 지정·운영되고 있다.

저작권보호센터는 이번 클린 그린 캠페인에 참여하면 저작권 상식도 키우고 푸짐한 선물도 받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저작권보호센터는 상시적으로 클린사이트 신청을 받고 있으며, 희망 업체는 홈페이지를 통해 매달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cleancopyright.or.kr

연락처

저작권보호센터
백인옥 대리
02-3153-2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