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해의 LCD TV 시장 리더상 수상
세계적 권위의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인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 Sullivan)이 LCD TV 시장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삼성전자를 올해의 시장 리더상(GLOBAL LCD TV MARKET LEADERSHIP OF THE YEAR AWARD)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은 “삼성전자는 새로운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인상적인 제품을 선 보이며 LCD TV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 확실히 자리매김 했다”면서 “이제 삼성 브랜드는 최고의 품질, 업계 최고의 수익 및 시장 점유율,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친 환경 혁신 제품의 대명사로 인식되고 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은 삼성전자를 2008년 세계 LCD TV 시장 점유율 22% 이상을 거둔 1등 브랜드로 소개하며 삼성의 LCD TV는 성능, 기능, 디자인 및 브랜드 가치에서 최고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500만 대 1의 동적 명암비와 240Hz 기술(8000 시리즈) 등이 구현하는 능가할 수 없는(Unsurpassed) 화질과 초슬림 디자인을 갖춘 LED TV를 앞세워 TV 시장의 선두에 섰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LCD TV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서 고객들이 혁신적인 방식으로 TV를 시청할 수 있게 한 점도 호평했다.
삼성 TV에 적용된 Internet@ TV 기능은 TV가 PC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에 접속해 다양한 컨텐츠를 위젯 형태로 제공한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은 제품과 기술 측면 외에도 업계 최고 수준의 제조 역량과 뛰어난 CPFR(상호공급기획예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공급 프로세스 등 탁월한 경영 전략을 삼성전자의 또 다른 강점으로 지목했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의 리서치 애널리스트 카틱 카말라칸난(Karthik Kamalakannan)은 “포화상태에 이른 TV 시장에서 리더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는 점에서 삼성전자 제품의 성능과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면서, “고객들은 점점 삼성 TV의 프리미엄 품질을 선호하고 있고, 그 결과 40인치 이하 및 46인치 및 52인치 등 대형 TV 시장까지 석권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은 매년 리더십, 기술 혁신, 고객 서비스 및 전략 제품 개발 등에서 뛰어난 성과와 실적을 보인 세계 시장의 리더 기업에게 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이 시장에 참여 기업을 비교하여 심층 면접, 분석 및 광범위한 2차 조사를 통해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김세훈 과장
2255-8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