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추석 수도권 농수특산물 직판서 115억 매출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가 추석 특수를 겨냥해 농수특산물 최대 소비처인 수도권에서 직거래행사 등 마케팅을 벌인 결과 115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최종 집계됐다.

14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9월 한달동안 도와 시·군에서 주관한 수도권 판촉행사 및 도 종합쇼핑몰인 ‘남도장터’ 등 온라인 특별이벤트를 통해 115억원의 농수특산물을 판매했다.

직거래 행사에는 ‘전국 농수특산물 한마당 장터’, ‘경마공원 직거래 장터’, ‘서울 풍물시장 직거래 장터’, ‘정부청사 직거래 장터’ 등 19개 장소 37회의 도 주관 행사와 여수시의 강서구청 판촉행사 등 수도권 자매결연 구청과 도내 시·군이 합동으로 주관하는 직거래 행사 47회 등을 통해 48억원의 매출실적을 올렸다.

또 신세계이마트, GS 리테일, AK플라자, 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형유통업체 총 12개 점포에서 햅쌀, 굴비, 과일 등 제수용품 및 선물 상품을 집중 판매하여 3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남도장터·옥션·G마켓·TV홈쇼핑·IPTV 쇼핑방송 등 온라인 판매를 통해 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번 행사에서 인기가 높았던 품목은 여수 돌산 갓김치, 순천 햅쌀, 담양 한과, 장흥 표고버섯, 영광 굴비·모싯잎 송편, 완도의 전복·광어·멸치, 진도 구기자·울금·미역 등이었고 각 지역별로 준비한 물량을 전량 판매했으며 일부 품목은 조기 매진되는 등 인기를 얻었다.

시·군별로는 전복, 광어, 멸치, 김·미역·다시마 등을 대량 판매한 완도군이 29억원으로 최고의 매출을 올렸고 법성포 굴비와 모싯잎 송편이 인기를 끈 영광군이 10억원으로 그 뒤를 이었다.

박균조 전남도 농산물유통과장은 “농수특산물 최대 소비처인 수도권에 집중한 전략이 주효했다”며 “앞으로 김장철을 맞아 절임배추, 고춧가루, 천일염 등 김장맞이 온·오프라인 특별 이벤트를 적기에 추진하는 등 계절별 수요에 맞는 판매전략을 추진, 수도권 지역 판매를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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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청 농산물유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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