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Asian Retailer's day 개최

2009-10-14 16:3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 윤종용, www.gokea.org)는 ‘2009 한국전자전’ 개막 이틀째인 10월 14일 KINTEX에서 중국, 일본의 유통 대표단이 방한, ‘아시안 리테일러스 데이(Asian Retailer’s day)’를 개최하였다.

아시안 리테일러스 데이 행사에선 중국과 일본의 e마켓플레이스 1위 업체인 화창베이(hqew.com), 칩원스톱(chip1stop.com)과 한국의 대표적 이마켓플레이스인 이파츠허브(epartshub.com)와 3국의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정(MOU)을 체결했다.

세계 전자부품의 45%를 생산하는 한중일 3국간의 교역을 더욱 늘리고 향후 각국의 구매사무소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전자부품 관련 전시와 유통, 전자상거래를 연계한 통합마켓플레이스 모델을 추진키로 하였다.

한·중·일 유통협력체는 한중일 전자부품 유통 DB 교환을 통해 오는 11월 중에 화창베이(Huaqiangbei)와, 내년 초에는 칩원스톱(Chip one stop) 측과 부품 데이터베이스 연계를 통해 국내 업체들이 손쉽게 온라인을 통해 해외부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번 ‘Asian Retailer’s day’를 통해 한·중·일 전자산업 아웃소싱 협력 및 Network 등 3국 전자부품 공급의 허브로 확실히 자리매김 할 것이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마케팅지원센터
변현주 대리
02-6388-6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