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KORMARINE 2009서 친환경 선박(Green Ship) 솔루션 선보여

뉴스 제공
한국지멘스
2009-10-15 08:36
서울--(뉴스와이어)--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자동화사업본부 (자동화사업본부장 은민수 부사장, www.siemens.co.kr/automation)는 오늘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 동안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KORMARINE 2009 (제16회 국제 조선 기자재 및 해양장비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01년부터 홀수년도에 격년제로 개최되는 KORMARINE 2009는 세계 4대 조선·해양분야 전문전시회 중 하나로 지멘스는 지난 2007년에도 본 전시회에 참가해 첨단 선박 자동화 시스템으로 업계의 관심을 끈바 있다.

금번 전시회에서 지멘스는 “Get on Course with Green Returns”를 모토로, 조선·해양 산업의 환경보호에 초점을 맞춘 친환경 선박(Green Ship) 시스템과 선박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에 따라 지멘스는 선박산업에 적용가능한 기어박스, 센서, 컨트롤러, 드라이브 등 최신 자동화 장비 전시와 함께 현장에서 직접 데모 장비 시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와 함께 23일 해운대센텀호텔에서 VIP 특별 초청 세미나도 진행된다. 지멘스 자동화사업본부는 전시 및 시연, 세미나 등 입체적인 행사 운영을 통해 조선소 및 해양산업 운영자에게 관련 솔루션 정보를 깊이 있게 제공하고 선박 운영 전반의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지멘스 자동화사업본부장인 은민수 부사장은 “지멘스는 통합자동화솔루션 명품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조선·해양 부문의 요구조건에 특화된 고급 시스템 및 솔루션을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면서 “조선·해양 산업의 최근 화두는 단연 친환경이고 지멘스의 신뢰성과 전문성이 응집된 친환경 선박 솔루션이 가져올 새로운 파장을 금번 지멘스 전시장에서 미리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행사 참가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 # # # #

지멘스 전시 (KORMARINE 2009)
기간: 10월 21일(수) – 24일(토)
시간: 10:00-17:00 (21~23일, 입장완료 16:20) / 10:00-15:00 (24일, 입장완료14:20)
장소: 부산 전시컨벤션센터(BEXCO)
Siemens AG
독일 베를린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 지멘스는 산업, 에너지, 헬스케어 등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첨단 제품과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847년에 설립된 이래 현재 전 세계 190 여 개국에서 42만 7천 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지멘스는 친환경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과 함께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투명한 사업수행과 사회공헌 노력을 다하고 있다.

1960년대에 설립된 한국 지멘스는 선진 기술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 협력과 적극적인 투자, 개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siemens.co.kr을 참고하면 된다.

지멘스 자동화사업본부
지멘스는 자동화 사업부문에서 전세계 1위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자동화 선두 기업으로, 자동차, 조선, 빌딩, 화학, 제지, 제약 등 모든 산업 군에 적용되는 솔루션 및 통합 자동화와 통합 전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체 직원의 8%에 해당하는 인력이 연구개발(R&D)에 근무하고 있는 자동화사업본부는 연간 1조원 가량을 기술개발에 투자, 혁신적인 자동화 기술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한국 지멘스 자동화사업부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안산, 대구, 울산, 창원 등지에 자체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생산 자동화, 공정 자동화 및 빌딩 자동화를 위한 전기설비 등의 3가지 사업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멘스 자동화사업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www.siemens.co.kr/automation을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iemens.co.kr

연락처

지멘스 자동화사업본부
이승화 과장
3450-7106
이메일 보내기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홍성국 대리
02-737-29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