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HDS, 새로운 애자일 클라우드 솔루션 발표

2009-10-15 09:16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류필구)은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기업의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도입을 앞당기고 단순하게 해주는 애자일(Agile) 클라우드 기술의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특히 업계에서 가장 잘 통합된 컴퓨팅 리소스를 제공하는 이 포트폴리오는 가상화된 블록, 파일 및 콘텐트 스토리지의 단일 풀(Pool)을 생성함으로써 오늘날 진화하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각 기업의 요구에 적합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HDS는 클라우드 제품군의 일부로서,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에 필수적인 보안과 신뢰성, 다중 소유(multitenancy)를 제공하는 새로운 히다치 콘텐트 플랫폼(Hitachi Content Platform, HCP)도 함께 선보였다.

HDS의 파일 및 콘텐트 서비스 담당 수석 전략가인 미키 산도르피(Miki Sandorfi)는 “클라우드 컴퓨팅은 컴퓨팅 용량 소모와 투자라는 기존의 장기적인 접근 방식에 대해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대안을 제공한다. 그러나 현재의 클라우드 방법론은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접하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으며, 중복된 데이터를 다시 똑같이 만들어내고 있다”며 “HDS의 독자적인 접근법은 현존하는 모든 스토리지 리소스를 하나로 가상화함으로써 역동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며, 인프라스트럭처 기반의 애자일(Agile) 서비스는 다양한 요구에도 쉽게 운영할 수 있어 스토리지 운영비용과 위험부담을 줄여준다”고 밝혔다.

히다치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이점

HDS는 정교한 스토리지 가상화를 통해, 단일 커맨드 스윗(Single Command Suite)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공유된 인프라스트럭처 내의 다양한 구성요소 중에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안전한 다중 소유 환경을 제공한다. 다양한 프로토콜과 써드파티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기업과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현재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 장비들이 클라우드의 특징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클라우드가 또 다른 저장공간이 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재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필요성을 줄여준다. 결과적으로 HDS의 클라우드 솔루션은 기업고객들이 한정된 예산으로 다음과 같은 특성을 지닌 최고의 기술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 효율적인 IT운영과 자동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 제공
- 변화하는 성능과 활용성, 스토리지에 대한 요구를 충족
- 공유 환경에서 보안 보장
- 저렴한 비용으로 데이터보호 향상
- 언제 어디서나 정보의 이동과 사용이 가능

새로운 히다치 콘텐트 플랫폼(Hitachi Content Platform)과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기술

동급 최강인 HDS의 ‘Hitachi USP V’(Hitachi Universal Storage Platform V)와 ‘Hitachi AMS (Hitachi Adaptable Modular Storage) 시리즈는 어떠한 IT 서비스 요청에도 대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의 주요 특성을 지닌 하나의 가상화된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최근 발표된 파일 서비스용 ‘Hitachi NAS Platform’, 협업 및 검색용 ‘히다치 데이터 디스커버리 스윗(Hitachi Data Discovery Suite)’,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아카이빙, 비즈니스 연속성, 콘텐트 보관, 통합을 위한 ‘히다치 콘텐트 플랫폼(Hitachi Content Platform)’ 등을 포함한 완벽히 통합된 다수의 솔루션을 통해 제공된다.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정보를 장기적으로 보관하는 것 이상으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히다치 콘텐트 플랫폼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각 고객의 상황에 맞출 수 있는 진화된 클라우드 제공: 새로운 히다치 콘텐트 플랫폼은 기업의 콘텐트 스토리지 요구뿐 아니라 퍼블릭(Public) 및 프라이빗(Private) 클라우드 환경을 최적화된 클러스터 안에서 제공한다. 고객들은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클라우드 기술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고, 클라우드 솔루션을 위해 스토리지를 별도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

- 안전한 데이터 분리: 히다치 콘텐트 플랫폼은 다중 소유 아키텍처, 오브젝트 버저닝(Object Versioning), 유지 및 배열 서비스, 암호화, 불변성, 고가용성, 검색 능력 등을 제공함으로써 인증 받지 않은 접속을 차단할 수 있도록 안전한 데이터 분리를 도와준다. 또한 여러 종류의 데이터에 따른 다양한 SLA(Service Level Agreement)를 충족시킨다.

- 지능적으로 계층화된 데이터: 고객들은 고도로 계층화된 스토리지로부터 기존 아카이브 기능을 능가하는 성능과 특징을 지닌 스토리지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증가하는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용 사례를 위한 지능적인 콘텐트 저장이 가능하다.

IDC 스토리지 시스템 조사 부문 부사장 리차드 빌라스(Richard Villars)는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것은 데이터센터를 더 나은 방식으로 운영하고, 급속히 늘어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라며, “히다치 콘텐트 플랫폼은 통합되고 확장 가능한 오픈 스토리지를 통해 기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HDS는 향후에도 히다치 블레이드심포니(Hitachi BladeSymphony) 기술뿐만 아니라 우수한 서버 플랫폼 기술의 결합을 통해 안전하면서도 완벽하게 통합된 퍼블릭(Public) 및 프라이빗(Private)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 소개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서비스 중심의 스토리지 솔루션(Services Oriented Storage Solutions)을 제공하며, 업계 선두인 히다치 스토리지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통해 중앙 관리되고,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이기종 스토리지를 다이내믹하게 프로비저닝 하게 한다. 히다치 스토리지 솔루션 그룹의 핵심인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직원이 총 4,000명이 넘으며 170여 개국에 걸쳐 직·간접적인 채널을 통해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춘 1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www.hds.com 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히다치 소개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히다치(NYSE: HIT)는 전 세계에 걸쳐 약 390,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세계 유수의 글로벌 전자 회사이다. 2007년 회계연도(2008년 3월 31일 종료)의 총 매출액은 11조 2천 2백 60억 엔(1122억 달러)으로 정보 시스템, 전자 기기, 전력 및 산업 시스템, 소비재, 자재 및 금융 서비스 등 여러 산업 부문을 망라한 다양한 시스템과 제품,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히다치 웹사이트인 www.hitachi.com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소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효성과 미국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1985년 설립된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 회사로서 금융, 제조, 공공 및 통신 업체, SI 업체 등 국내 유수의 약 500여 업체에 스토리지 시스템과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 지원력과 미국-일본-호주 지역과 연계한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완벽한 제품 라인을 통해 국내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목표는 효율적인 전산 환경 구축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수행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의 개발 및 차별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진정한 ‘Storage Value Innovator’로 성장∙발전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리턴커뮤니케이션즈
이호선 AE
02-3454-122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