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대통령배 ‘청소년전통문화한마당’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자 대통령배 ‘청소년전통문화한마당’을 10월 17일 올림픽공원 수변무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전통무용 농악 사물놀이(앉은반, 선반) 세 부문으로 나뉘어 경연이 펼쳐지며, 부문별 예선을 거쳐 총 10팀의 청소년들이 본선에 진출하여 행사의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두고 치열한 경연을 펼치게 된다.

이번 행사 본선에 진출한 10개팀은 국내최고를 뽐내며 농악 사물 무용을 발표하며 다채로운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경연과 함께 식전공연과 특별 초청공연으로 다문화 가정 자녀들로 구성된 댄스 및 사물놀이 동아리의 축하공연도 펼쳐져 가을의 문턱에 풍성한 경연의 장이 될 것이다.

한국청소년연맹 설립 이념인 ‘우리 전통문화의 계승 발전’이라는 명분아래 전국 각지에서 전통예술문화를 배우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문화교류와 더불어 올바른 청소년 전통문화를 정립하는 비중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 될 이번행사는 참가자 모두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신명나는 잔치가 될 것이다.

문의: 한국청소년연맹(www.koya.or.kr) 교육수련팀(02-841-9254) / 기획전략팀(02-842-5252)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박은주 간사
02-842-52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