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차퍼스, 가수 태양 솔로앨범 뮤직비디오 촬영에 모터사이클 협찬
에디는 디자인부터 클래식한 이미지를 지향하는 올드 스쿨 차퍼의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모델이 추구하는 원천적인 지향점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우선 몇 가닥의 스프링으로 완충작용을 하는 전통적인 스타일의 스프링거 방식은 기계적인 특성 이외에 외형적으로도 독특한 스타일의 매력을 뽐낸다.
또한 고전적인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다소 작은 크기의 헤드라이트는 스프링거 방식의 서스펜션과 가장 좋은 매칭을 보여준다. 프레임은 전체적으로 콤팩트한 구조로 되어 있으며, 이러한 특성 때문에 공차중량이 문차퍼스의 라인업 중 가장 가벼워 초보자도 쉽게 컨트롤 할 수 있을 정도로 부담이 적다.
철사를 가닥가닥 이어놓은 스포크 타입의 휠과 코커(Coker) 타이어처럼 사이드 윌의 면적이 상당히 큰 타이어의 조합은 에디의 고전적인 멋을 부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물론 기본적으로 타이어는 스포크 휠을 사용하더라도 전 모델 튜브리스 타이어를 사용한다.
에디의 시트는 과거 리어 서스펜션을 장착하지 않았던 하드 테일 방식에서 많이 사용됐던 말안장과 같은 스타일이지만 리어 서스펜션은 하드 테일 방식이 적용되지는 않는다. 하드 테일 방식은 리어 서스펜션이 장착된 소프테일 방식에 비해 그 기능성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에디는 리어 서스펜션을 장착해 기계적인 완성도를 높이면서, 얇은 튜빙과 피벗라인을 통해 기능성과 시각적 이미지를 모두 확보해 하드 테일이 가진 시각적인 매력까지도 놓치지 않았다.
에디의 엔진은 1984년도부터 양산된 할리데이비슨의 1,340cc V트윈 공랭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1,340cc의 엔진은 올드 스쿨에 매칭이 뛰어나고 여러 파츠들을 올드 스쿨 스타일에 맞게 자유자재로 배치하는 것이 가능하며, 에보 엔진의 특유의 사운드와 고동감이 감성적인 부분까지 만족시켜준다.
문차퍼스의 에디는 서현승 감독이 촬영한 ‘웨어 U 앳(Where U At)’ 뮤직비디오 장면 중 원터임의 멤버 테디가 랩을 하는 부분에서 노출되며 15일 각종 음원차트를 통해 공개됐다.
문차퍼스 개요
문차퍼스는 정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아 법적으로 등록이 가능한 차퍼를 만든 국내 최초의 모터사이클 제작업체입니다. 2005년 설립된 문차퍼스는 2006년 3월 이륜자동차 생산자격을 취득했습니다. 같은 해 7월 건설교통부와 환경부에서 이륜자동차 제작과 관련된 인증을 취득했으며, 2006년 8월 국내 최초로 정식 커스텀 모터사이클을 제작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공장에서 대량으로 제작된 양산형이 아니라 빌더들이 손으로 하나하나 직접 만드는 핸드메이드 및 소비자가 주문한 그대로 제작하는 오더메이드 방식의 문차퍼스 모터사이클은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자신만의 모터사이클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에게 문차퍼스는 꿈을 현실화 시킬 수 있는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oonchoppers.com
연락처
문차퍼스 마케팅팀
이상재 과장
02-464-1816
011-9910-39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