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페이지 방문자 3억명 돌파
1억명 방문 소요기간이 줄어들고, 일평균방문자는 늘어나는 추세
-누적방문자 : 1억명(6년 3월) ⇨ 2억명(2년 6월) ⇨ 3억명(1년 10월)
-일평균방문자 : 34천명(’03) ⇨ 97천명(’05) ⇨ 120천명(’07) ⇨ 165천명(’09)
국세청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최근 개발한 이용자 중심의 유익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함과 동시에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음
최근 선보인 서비스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음
홈페이지 이용 시 전화상담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문제점을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전산관리자가 이용자의 PC에 접속, 1:1로 해결해주는‘원격지원시스템*’을 운영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 국세청 뉴스·블로그의 주요 기사·세무일정·자주 찾는 세무정보 등을 이용자의 PC화면에서 쉽게 확인하고 검색할 수 있는‘국세청 위젯*’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
*위젯(widget) :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작은 아이콘 형태로 만들어 웹브라우저를 통하지 않고도 구동시키는 프로그램
아울러 국세청은 홈페이지 방문자 3억명 돌파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실시하고 있음. 특히, 단계별로 퀴즈를 푸는 “세금상식을 맞춰라! 국세청 퀴즈투어” 이벤트를 마련하여, 국민들에게 우리청의 주요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소통강화를 위해 개설한‘국세청 블로그 아름다운 稅상(http://blog.naver.com/ntscafe)’을 널리 알리기 위한 “국세청을 체험하자! 블로그 투어”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음
※경품은 각 이벤트별 1등 10명, 2등 50명과 3등 400명 등 총 920명에게 5백만원 상당액 지급(상품권, 영화관람권 등)
앞으로도, 국세청은 작은 목소리에도 귀 귀울이며 국민과 소통(疏通)하고 공감(共感)하는 국가기관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한‘신고납부 안내’전면 개편, ‘민원처리시스템’재구축 등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이용자 중심의 국세정보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
국세청 개요
내국세를 부과 징수하는 정부기관이다. 본부는 서울 종로구에 있고, 전국적으로 국세청장 소속하에 서울 중부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6개 지방국세청이 있고, 지방국세청장 소속 하에 109개 세무서가 있다. 관세를 제외한 소득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특별소비세, 상속세, 증여세 등을 징수하는데, 이는 국가재정을 충당하는 가장 근원적인 재원이 된다. 산하기관으로 국세종합상담센터, 국세공무원교육원, 국세청기술연구소가 있다. 중부지방국세청장을 역임한 김덕중 청장이 국세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ts.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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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정홍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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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4월 24일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