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위윈회-환경부,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2009’ 공동 주최

2009-10-18 10: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외 녹색상품 녹색기술을 통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의 비전과 새로운 녹색생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2009’가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녹색성장위윈회와 환경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박람회는 지난해까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진행해 온 ‘친환경상품전시회’와 한국경제신문이 진행한 ‘대한민국 기후변화박람회’를 통합하여 올해부터 녹색산업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박람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탄소 녹색성장의 모든 것

‘생활의 녹색혁명 - 녹색상품, 녹색기술’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과 기업의 그린비즈니스, 국민 개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녹색생활 문화 콘텐트를 중심으로 국내 대표 녹색기업 및 기관 159개사가 참가하여 560개 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최신 친환경 저탄소 상품, 녹색신기술, 그린에너지, 그린홈, 녹색교통(그린카), 녹색서비스, 녹색유통, 녹색관광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녹색기술과 제품 전시와 더불어 에코쿠킹, 에코백, 에코웨딩, 바이크 페스티벌 등 다양한 녹색생활 및 문화체험행사를 실시하여 범국민적 녹색생활양식(Green Lifestyle) 보급과 녹색소비문화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국내 녹색산업의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녹색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 LG 등 국내 대표기업이 총출동하여 다양한 최신 녹색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초절전형 LED TV와 에너지절약형 PC, 프린터, 휴대폰, 냉장고, 세탁기 등 친환경 가전을 선보이고, 경동나비엔은 에너지 절약과 탄소저감형 보일러, 온수기,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환기시스템을 선보이며, LG하우시스에서는 친환경 건축자재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아자동차의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비롯하여 리바트의 친환경 가구 및 소재, 롯데(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와 삼성테스코(홈플러스)의 그린스토어, KB국민은행의 녹색금융 등 녹색산업을 대표하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경기도 관내 신재생에너지 기업으로 구성된 경기도관과 대한민국을 미래 녹색기술 강국으로 이끌어갈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녹색신기술이 소개되는 환경신기술관(NET관)에서는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린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부대행사

박람회 기간 중에는 다양한 부대(특별)행사가 동시에 개최된다. 행사 개막일인 20일에는 ‘친환경산업 육성 및 저탄소 녹색성장 유공 포상’ 시상식이 코엑스 오디토리움(301호)에서 특별행사로 개최되어 대통령 표창 및 훈/포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250여명의 국내/외 기업대표들이 참가하는 ‘Green Growth Business Summit’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기 위한 파트너쉽 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녹색기업의 해외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마련된 ‘Global Green Business’ 행사는 해외유력 발주처 담당자를 포함하여 100여명의 국내/외 기관 및 기업관계자가 참석하여 글로벌 그린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의 기회를 제공하며, 21일부터 23일까지는 수원에서는 엘 고어 전 미국 부통령이 기조연설자로 참석하는 ‘제3회 녹색구매 세계대회’가 개최된다.

이밖에도 녹색성장포럼(녹색생활 심포지움), 환경신기술 발표회, 친환경상품 구매지침교육, 온실가스 배출거래제 활성화를 위한 한일 전문가 워크숍, 그린스타트 정책포럼, 차세대사업 우수기술 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특별, 부대행사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은 행사 홈페이지(www.g-growth.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 관람은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무료로 가능하며, 단 최종일인 22일은 오후 5시까지만 관람이 가능하다.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 중인 온라인 사전등록을 10월 1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개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녹색 성장의 핵심인 녹색 기술과 녹색 상품의 개발·보급 촉진을 통해 기후 변화 대응과 환경 산업의 글로벌 리더십 확보로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준정부기관이다. 주요 업무로는 녹색 환경 기술 개발과 환경 산업 육성 발전을 위해 환경 산업 기술 정보의 수집 및 보급 등 업무, 국내 산업과 사회를 지속 가능한 생산 소비 체제로 유도하기 위한 환경 마트 제도 운영 추진 등이 있다. 또 정부, 기업, 시민사회가 함께 저탄소 녹색 성장에 대한 비전 및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저탄소 녹색 성장 박람회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iti.re.kr

연락처

홍보대행 (주)저스트인타임
유수현 대리
02-2271-29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