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단체급식소 위생관리 및 HACCP적용’ 기술세미나 개최

2009-10-19 08:44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오는 10월 21일(수)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단체급식소(시설)의 위생관리 및 HACCP 적용’을 주제로 제5회 HACCP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조리메뉴가 다양하여 위해분석 및 적용에 어려움이 많은 단체급식소 실무담당자들에게 중요관리점(CCP)관리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함으로써 단체급식HACCP적용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과 더불어 작업장 구역 설정 및 국내·외 HACCP적용 현황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HACCP지원사업단 임기섭 단장은 “단체급식의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학교, 병원, 산업체 및 군대급식까지 HACCP 적용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현장 적용의 어려움으로 HACCP지정 단체급식소는 미미한 수준”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HACCP을 직접 현장에 적용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석을 원하는 경우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기술지원팀(02-822-9933, 팀장 김영찬(107), 윤보람(100))으로 문의, HACCP지원사업단 홈페이지(http://www.haccphub.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기술지원팀)
02-822-993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