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대장암 무료 건강강좌

2009-10-19 14:24
일산--(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병원장 = 김광문)은 오는 21일(수)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대장암! 바로 알면 이길 수 있습니다’ 라는 주제로 대장암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장암의 날(10월19일)`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 53개 병원 대장항문외과 전문의들이 대국민 대장암 무료강좌 및 상담을 진행하는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산병원은 대장암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건강증진에 이바지 하자는 취지하에 무료건강강좌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에는 일산병원 진료부원장인 외과 강중구 교수가 연자로 나서 대장암의 증상 및 치료방법, 예방법 등에 관해 강연할 예정이다.

행사 후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대장 내시경검진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대한대장항문학회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대장암 수술환자가 4791명으로 9년새 약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40대 이하 젊은층의 대장암 환자 비율은 전체의 16.7%로 영국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드러난 바 있다.

일산병원 강중구 진료부원장은 “대장암은 한 가지로 요약되는 특징적인 증상이 없기 때문에 상당수의 사람들이 전혀 의심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장암 진단을 받곤 한다” 며 “대장암은 예후가 좋은 편으로 일찍 암을 발견하면 90%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50세 이상이 되면 병원을 찾아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하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강좌는 평소 잘알지 못했던 대장암의 다양한 특징과 증상, 진단법과 예방법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두번째 실시되는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은 10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대국민 대장암 인식 개선 캠페인 으로서,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대한대장항문학회는 대장암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고 암을 예방하자는 취지에서 `암 `을 `앎 `으로 바꾼바 있다.

본 건강강좌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0월 21일 (수) 오후 4시 까지 일산병원 지하 1층 대강당으로 오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nhim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영전략팀
곽명성
031)900-0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