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코리아, 다음 커뮤니케이션에 BIG-IP GTM 구축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9-10-22 09:43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인교, www.f5.com, 이하 F5)가 다음 커뮤니케이션(CEO 최세훈, www.daum.net)에 BIG-IP GTM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Daum에 구축된 F5의 BIG-IP 글로벌 트래픽 매니저(Global Traffic Manager, 이하 GTM)는 GSLB 장비 중 가장 널리 도입되는 등 그 안정성과 운영 효율성이 입증되었다. BIG-IP GTM은 글로벌하게 분산된 데이터센터 간 트래픽 로드밸런싱은 물론, DNS 쿼리에 대해 응답할 수 있는 더욱 인텔리전트한 방법을 제공하는 GSLB 솔루션으로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보장: 사용자들을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한 사이트로 언제나 연결하고 전체 인프라에 대한 총체적 상태 체크를 통해 성능 유지, 다운타임 최소화
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 F5의 독특한 iRules 스크립팅 언어를 통해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글로벌 트래픽의 다이내믹 분산 최적화
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다양한 로드밸런싱 방법과 인텔리전트 모니터링 방식을 사용해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 이용에 가장 만족할 수 있는 사이트로 안내
 관리 간소화: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리소스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과 제어를 위한 단일의 포인트 제공

또한 BIG-IP GTM은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을 효율적으로 통제하여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관리적인 측면에서 용이한 UI를 통한 설정으로 운영과 관리를 보다 손쉽게 구현하였다. 이 외에도 설정과 관리에 있어 운영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F5 네트웍스 코리아의 김인교 지사장은 “오늘날 포털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웹2.0이라는 큰 트렌드에 맞춰 글로벌 사용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은 물론이거니와 최근 불거진 보안 위협을 대비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라며, “Daum과 같이 대표적인 포털 업체의 F5 솔루션 구축으로 향후 포털 시장에서의 F5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F5 네트웍스
F5 네트웍스(이하 F5)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신뢰성, 가속성을 보장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F5의 유연한 아키텍처 프레임워크가 기업의 진정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유연한 고객 맞춤형 IT와 다이내믹한 딜리버리 서비스를 구현하는 community-driven 혁신을 보장합니다. 또 F5의 유니파이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딜리버리 비전은 고객들에게 ADN 솔루션 구축에 있어 전례 없는 수준의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이는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리소스가 구현되고 관리되는 방식을 재정의합니다. 전세계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기업, 서비스 및 클라우드 제공업체, Web 2.0 콘텐츠 제공 업체들은 F5를 비즈니스를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신뢰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장대욱 팀장
02-6000-6782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이진희
02-6250-98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