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의료원과 함께 우즈베키스탄서 나눔활동 펼쳐
삼성전자는 이 봉사활동의 취지에 공감, 같은 기간에 전자제품 무상 서비스 켐페인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행사는 단순한 기부활동이 아니라 삼성의료원은 의술을, 삼성전자는 제품 서비스로 각각의 전문적 능력을 통해 나눔활동을펼침으로써 그 의미를 한층 더 했다.
한편, 22일에는 성균관대학-중앙일보 공동 주관으로 타슈켄트 시내 팰리스호텔에서 한국어 전공 대학생 대상 ‘한글백일장’이열렸는데 우즈베키스탄 외 인근 국가까지 포함, 18개 대학에서 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삼성전자는 이 행사와 연계해 행사장내에 LED TV, 모니터,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등 최신 IT제품들을 전시해 백일장에 참가한 학생들과 각 대학의 교수들이 직접 제품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설치, 우리 나라의 대표적 문화유산인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IT선진국’으로서의 한국의 위상을 각인시키는데 일조했다.
성균관 대학교는 이 행사를 2007년 처음 시작해 한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중국, 몽골,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매년 실시하고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어 및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 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 관할) 법인장 김진안 상무는 “한국의 대표적 의료기관과 교육기관인 삼성의료원,성균관대학과 같이 한국을 알리고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즈베키스탄에서 더욱 존경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우즈베키스탄에 '98년도에 진출, LCD TV와 모니터, PDP TV 등의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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