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녹색환경기업 육성에 나서

뉴스 제공
기술보증기금
2009-10-23 09:42
부산--(뉴스와이어)--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이사장 진병화)은 23일 녹색환경기업의 경영 여건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하 기술원, 원장 김상일)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녹색환경기업 보유기술에 대한 기술평가의 전문성·신뢰도 향상 및 우수 녹색환경기업의 지원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기보의 녹색환경분야 기술평가에 기술원 박사급 전문인력이 참여함으로써 기술평가의 질적 강화를 지원하고, 금융 애로를 겪고 있는 녹색환경기업은 기술원의 추천을 받아 보증우대조치를 받을 수 있다. 우수 녹색환경기업은 보증료를 최대 0.2% 감면받을 수 있고, 한시적으로 보증비율도 최대 15%까지 확대 받을 수 있다.

또한, 양 기관은 녹색환경기업의 기술금융 중개 등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지원서비스도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기술력을 보유하였으나 담보확보가 어려운 창업 초기 단계 환경기업을 기보의 기술평가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중개함으로써 해당기업이 소요자금을 금융기관의 신용대출이나 창투사 투자금 등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녹색환경기업 수요발굴을 통해 경영컨설팅, 기술거래, 기술마케팅 등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한 온·오프라인 협력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기보 임선형 팀장은 “기보의 기술평가시스템에 기술원의 전문인력이 참여함으로써 녹색환경분야의 최고 평가시스템을 갖추게 되었으며, 우수 환경기업의 정책금융지원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bo.co.kr

연락처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부
팀장 임선형
051.460.2321